치과 신경치료 중단 후 신경 살릴 수 있을까요?
저번주에 치과에서 충치 제거 후 임시재료로 막아두고 1주일 경과 보자고 했습니다. 이번주에 갔고 특별한 통증 없었다고 했는데 신경치료 필요할 것 같다고 해서 1차적으로 신경 치료 받았는데 영 찝찝하네요. 다른 치과 가서 신경 치료 필요없다는 소견 받으면 중단하고 신경 살릴 수 있나요?
저번주에 치과에서 충치 제거 후 임시재료로 막아두고 1주일 경과 보자고 했습니다. 이번주에 갔고 특별한 통증 없었다고 했는데 신경치료 필요할 것 같다고 해서 1차적으로 신경 치료 받았는데 영 찝찝하네요. 다른 치과 가서 신경 치료 필요없다는 소견 받으면 중단하고 신경 살릴 수 있나요?
신경치료를 중단하고 신경을 살릴 수 있는지 여부는 치아의 상태와 신경 손상의 정도에 따라 다르다는 점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신경치료는 치아 내부의 감염된 또는 손상된 신경 조직을 제거하고, 그 자리를 충전재로 채우는 치료 과정이기 때문에 신경치료가 시작되면 이미 일부 신경 조직이 제거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신경치료를 중단하고 다른 치과에서 상담을 받아 신경치료가 필요 없다는 소견을 받는다면, 치아의 상태에 따라 신경을 보존하는 치료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치아의 상태가 신경치료를 시작하기 전과 비슷하고, 신경 조직이 아직 건강하며, 감염이나 염증이 없는 경우에 한합니다. 신경치료를 중단하고 신경을 살리는 것이 가능한지 정확히 알기 위해서는 치과 전문의의 정밀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현재 치료를 진행 중인 치과와 상의하여 치료 계획을 재검토하거나, 두 번째 의견을 얻기 위해 다른 치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치과 전문의의 진단과 치료 계획을 비교하여 최선의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가급적 진료의의 치료 계획을 따라주실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갔던 치과에서 신경을 살려보자고 해서 (보통 살리지 않는 상황) 의사선생님 말씀이니까 신경을 살리고 뗌을 했어요 그러고 종종 아팠지만 항상 아픈게 아니라 참았는데 몇달만에 이제는 너무 아프고 아무것도 안해도 너무 아팠다 안아팠다 거리고 밥먹기도 아프고 잘때는 타이레놀 먹고 자도 너무 고통스러워서 자다깨면 잠들지 못하고 거의 날을 세요.. 신경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당장 다음주에 제주도에 가야 하고 여건상 일주일에 한번이나 치과에 갈 수 있는 상황입니다 제가 이상황에서 여행이 코앞인데 신경치료를 1회라도 받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치과에가서 진통제라도 처방 받아야 할까요? 또 만약 신경 치료를 추천해 주시는데 예약에 실패해서 신경치료를 못받게 됐을때 조금이라도 도움이되거나 안 아플 방법이 있을까요?ㅠㅠ 도와주세요 잠도 제대로 못자는날이 많아요ㅠㅠ
몇달전 충치치료 과정에서 보통 살리지않는 수준의 신경을 살리자는 의사 선생님의 의견으로 신경을 살리고 뗌을 진행했는데요 그 이후로도 종종 이가 시리듯 아팠지만 나아지신다던 설명에 그냥 지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갑자기 아무것도 하지않을때도 아팠다 안아팠다 하고 먹을때도 제대로 씹지 못하게 아프고 (치통때문에 두통이 올정도) 타이레놀을 먹고 자는데도 자다가 너무 아파서 깨어 거의 잠을 자지 못하는 때가 많을 정도로 심각해 치과에가서 진료를 보니 신경을 살리기 위험한 상태인데 무리해서 살리려다가 지금 신경을 계속 건드리는 상황이 와서 신경치료를 받기로 하였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제 질문은 당장 이번주말에 제주도에 가야하는데 일주일에 한번 갈 수 있는 사정인데 여행이 코앞인데 신경치료를 1회라도 받고 가는게 나을지 아니면 치과에서 진통제 같은거를 받고 갔다와서 받는게 나을지 궁금합니다 또 혹시 예약에 실패해서 신경치료 예약을 못받게 되면 제가 할 수 있는 조치나 차선책으로 할수있는게 있나요
교정 완료한지 1년 3개월 쯤 지나서 점검차 파노라마를 찍었는데, 2019년에 신경치료후 크라운을 씌운 37번 뿌리끝쪽에 이상소견이 발견되었습니다. 치과에서도 케이스가 어렵다고 하며, 재신경치료를 일단 시행해보려하는데, 혹시 빠르고 명확한 다른 방법이 있는지 여쭤보려합니다. 우선 제 지식수준에서 알아볼수 있었던건 신경치료,치근단절제술,재식술 세가지로 압축될 것 같습니다. 혹시 다른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아니면 어떤 치료가 신속하면서도 치아를 살릴 수 있는 방법일까요?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