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약 복용 후 증상 지속 시 병원 진료 필요할까?

lOO • 2026.01.16

독감약을 처방받아서 3잉먹었는데 오늘은 열은 내렸는데 머리가 계속 아프고 특히 목이 너무아파요. 목 위부분이 원래 아프다가 지금은 아래부분이 너무 아프고 가래가 많고 코도 막혀요. 비대면으로 약을 받아도 될까요 아니면 병원진료 받아야 하나요

기침인후통가래독감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16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독감약 복용 후에도 증상이 지속되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독감은 3-4일차까지는 증상 호전이 없거나 오히려 증상이 심해진다고 느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열이 내린 것은 약이 어느 정도 효과를 보이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으나, 두통과 인후통, 가래, 코막힘 등의 증상이 여전히 심하다면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현재 목 아래 부분의 통증이 심해졌다는 점은 인후염이 진행되고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가급적 직접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가 직접 목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시 추가 검사나 다른 약물 처방을 고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동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면 비대면 진료를 통해 현재 증상을 자세히 설명하고 일차적으로 약을 처방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비대면 진료 후에도 증상이 계속 악화된다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유지하시면서 빠른 회복을 위해 적절한 의료 조치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감기/몸살 관련 질문

  • 방광염 증상 지속, 약국약 복용 후 불편함 지속 시 병원 내원이 필요할까요?

    화장실 가는게 토요일부터 불편해서 방광염 같길래 토요일에 약국 가서 요로신을 사서 먹었어요 이번이 2번째 방광염인데 병원을 가기엔 극심하게 불편하지 않아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먹었는데 토요일 당일에는 약 먹고 2시간 정도 지나니까 너무 멀쩡해져서 다 나은줄 알았는데 어제 오늘은 약을 먹어도 또 불편하네요.. 약국약을 좀 더 먹어보는 게 나을까요 병원을 내원해야 할까요 😢

    여성질환

    방광염

    2024.02.18
  • 독감 치료 후 잔기침 증상 지속,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독감 치료 후 잔기침 증상이 계속 됩니다 병원에 가야하나요?

    감기/몸살

    2025.01.13
  • 독감 5일차, 타미플루 복용 완료 후 감기 증상 지속, 병원 재진 필요할까요?

    독감에 걸린지 5일차입니다. 타미플루 복용은 다 끝난 상태이나 감기증상이 계속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병원 재진이 필요할까요?

    내과

    독감

    2025.01.08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