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절수술 후에는 몸이 회복 과정에 있어서 아랫배가 부풀거나 전체적으로 부종이 생길 수 있어요. 이는 호르몬 변화, 스트레스 반응, 그리고 수술로 인한 염증 반응 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으며,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어요. 대부분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호전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처방받은 약물에 따라서도 부종이나 체중 증가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테로이드 계열의 약물이나 특정 호르몬 약물은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모든 사람에게 일반적인 것은 아니며, 개인의 체질이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통증이 없는 것은 긍정적인 신호일 수 있지만, 수술 후에는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회복 과정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술 후에도 아기가 자라고 있다는 이야기는 매우 드문 경우이며, 대부분의 중절수술은 성공적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걱정이 되신다면, 수술을 진행한 병원에 내원하여 상태를 다시 확인하시기를 권장드려요.
부종이나 체중 증가가 지속되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 드려요. 회복 과정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며,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