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간 세수 안 한 미간 각질, 분홍색 피부 벗겨짐. 회복 가능?
제가 3년간 세수를 안 했는데 미간에 각질이 일어나고 피부가 벗겨진 듯 분홍색입니다. 회복 가능?
제가 3년간 세수를 안 했는데 미간에 각질이 일어나고 피부가 벗겨진 듯 분홍색입니다. 회복 가능?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피부 회복이 가능합니다. 오랜 기간 세안을 하지 않으면 피부에 각질이 쌓이고 피부가 벗겨져 분홍색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먼저, 자극이 적은 클렌저로 얼굴을 깨끗이 세안해주시고, 각질 제거를 위해서는 주 1~2회 정도의 부드러운 스크럽 사용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질 제거 후 예민해진 피부에 추가로 다른 시술을 피하고, 피부가 회복될 때까지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피부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와 가습기 사용도 피부의 수분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속이 엄청 쓰리며 울렁거리다가 물 한두입 정도 마시니 갑자기 구토감이 몰려와 화장실에서 토를 했는데요 액체만 잔뜩 나왔는데 색깔이 형광..? 분홍색입니다 ㅜㅜ 어제 먹은 음식 중엔 분홍색이 없었어서요… 잠들기 직전 먹은 음식 색은 더더욱 아니구요 잠들기 전에 멘토스 + 포카리 정도? 먹었던거같습니다 토하고나니 지금은 울렁거림 및 여러 불편감이 사라진 느낌이긴 한데… 분홍색 토는 뭘까요 ㅠ

토요일 오전에 콩국수를 먹었는데 영 속이 좋지 않아서 제가 일부러 게워내려고 토를 했습니다. (콩국수 한 그릇 말고는 다른 걸 딱히 먹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국수만 잘게 씹어먹어서인진 모르겠는데 먹은 음식물의 형체는 딱히 없고 대신 분홍색 물~덩어리 사이의 구토를 했습니다. 일부 부분에 피가 묻어나오는 게 아니라 그냥 토한 모든 게 분홍색이었습니다. 토가 많이 나오지 않기도 하고 색을 보니 이상해서 서너번 정도 게운 후 그냥 멈추고 물을 마셔 중단하였는데, 그 후로 계속 목 뒤가 쓰라리고 왜인지 위가 아픈 것 같기도 합니다. 집 근처에 토요일에 여는 내과가 없어 진료를 받지 못하고 넘긴 게 영 찜찜한데요 ㅠㅠ 분홍색 구토의 원인에는 무엇이 있는지, 혹시 월요일에라도 위내시경 등의 검사를 받아봐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살구색에 핑크빛 한 방울 떨어뜨린 듯한 색의 냉이 나와요 불투명하고 탁합니다 질염인가요? 착상혈은 아니겠죠? 관계 후 일주일 되어서 걱정이 되네요 콘돔 사용했고 질내사정 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