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폰 넣을때 배가 살작 아픈데 정상인가요?
탐폰 넣을때 배가 살작 아픈데 정상인가요?
탐폰 넣을때 배가 살작 아픈데 정상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 고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탐폰 사용 시 배가 약간 아픈 것은 탐폰의 삽입 방법이나 위치가 적절하지 않을 때 발생할 수 있어요. 탐폰을 너무 깊이 또는 너무 얕게 삽입하거나, 각도가 적절하지 않으면 불편함이나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자궁 경부나 질 내부의 민감도가 높을 경우, 탐폰 사용 시 약간의 불편함이나 통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물감이나 복부 불편감이 있다면 제대로 들어가지 않은 경우 증상이 생길 수 있으니, 탐폰 사용 설명서를 잘 확인하시고 천천히 다시 삽입해 보시는 것이 좋아요. 제대로 탐폰을 삽입했지만 증상이 있다면 사용을 중단하시고 생리대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불편함이 지속되거나 심한 통증으로 발전한다면, 탐폰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탐폰 사용과 관련하여 독성쇼크증후군(TSS) 같은 심각한 건강 문제의 위험도 있으므로, 사용 설명서를 잘 읽고 권장하는 사용 시간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탐폰 사용이 불편하다면, 생리대나 생리컵 같은 다른 위생용품을 사용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처음엔 깊이 안 넣어서 이물감이 느껴지길래 좀 더 깊게 넣으니까 손에 피가 다 묻고 아파요ㅠㅠㅠ 탐폰 끼는 꿀팁..? 안 아플 수 있는 방법 없나요?

탐폰을 넣을때 약간의 배아픔이 있어요 어플리케이터 빼고 나서는 구부려 앉았을깨만 살짝 배가 아프고 아프진않아요 잘 넣은걸까요?

탐폰 처음 껴보는데 3개째 끼고잇거든요? 1,2번은 질쪽에 손 넣으면 손이 얼마 들어가지도 않았는데 탐폰이 만져졋어요 크게 불편하지 않아서 끼고 2시간 정도 낮잠자고 일어나서 바로 갈았는데 이번엔 처음부터 좀더 깊숙이 넣었거든요? 그래서인지 아까만큼 질에 손가락 넣어보면 안만져지고 좀 더 넣어야지 느껴지는데 잘 넣은거 맞나요? 1) 너무 깊숙이 들어간게 아닐지, 2) 새면 어떡하나 궁금해서요ㅠ 3) 낮잠 잔 후 다시 착용했을 때 질 속에 손 넣엇을때 손에 생리혈이 묻었는데 괜찮은거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