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좀 치료에 대한 간독성이 낮고 대중적인 약은 무엇인가요? 플루코나졸은 여전히 많이 사용되나요? 비대면 진료와의 차이는 있을까요?
무좀약 제일 간독성 덜하고 대중적인약이 무엇인가요? 검색해보니 주1회 먹는 플루코나졸이란게있던데 요즘도 많이쓰이나요 비대면 진료시 차이가있나요
무좀약 제일 간독성 덜하고 대중적인약이 무엇인가요? 검색해보니 주1회 먹는 플루코나졸이란게있던데 요즘도 많이쓰이나요 비대면 진료시 차이가있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무좀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 중 간독성이 상대적으로 낮고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약물로는 테르비나핀이 있습니다. 테르비나핀은 경구용 항진균제로, 무좀 치료에 효과적이며 일반적으로 안전한 약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플루코나졸(Fluconazole)은 주로 주 1회 복용하는 경구용 항진균제로, 무좀 치료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플루코나졸은 여전히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특히 편리한 복용 방식으로 인해 환자들에게 선호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모든 약물은 개인의 건강 상태, 무좀의 정도, 기타 복용 중인 약물 등에 따라 적합성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의사의 처방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플루코나졸의 경우 항진균제 성분의 전문의약품이기에 반드시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약임을 알려드려요.
비대면 진료의 경우, 직접적인 피부 검사가 어려울 수 있으나, 환자의 증상 설명, 사진 등을 통해 진단과 처방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비대면 진료 시에도 의사는 환자의 건강 상태와 약물 복용 이력을 고려하여 적절한 약물을 처방할 것입니다. 그러나 간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약물을 처방받을 경우, 정기적인 간 기능 검사를 통해 간 건강을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군대에서 생긴 무좀을 20년 넘게 가지고 살아가고 있는데요.. 직장인이 되고나서 2번정도 경구약 치료를 받아보다가 약을 잘 챙겨먹지도 못하고 중간에 병원가기도 힘들어서 실패를 했어요. 플루코나졸 성분의 약을 먹었었는데 제가 술도 좀 마시다가 보니 간독성 때문에 좀 걱정이 되더라구요. 간독성이 낮으면서 복약방식이 좀 편한 약 좀 추천해주세요.
손톱무좀이 맞는 건가요? 그리고 만약 손톱무좀이 맞다면 치료방법은 약 복용 또는 바르는 약 사용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복용약이 간독성이 있다고 해서 웬만하면 바르는 약을 사용하고 싶은데요 혹시 복용약보다 효과가 떨어지나요?
칸디다 질염 치료중인데요 13일과 20일에 각각 플루코나졸 150mg을 복용 했어요 그런데 여전히 차도가 없고 엄청 가렵고 화끈거리고 음부가 많이 부어 있어요 플루코나졸에 내성이 생긴건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25일이면 플루코나졸 복용한지 이주일이 되는데 그때 다시 플루코나졸 처방 받아야할지 아님 다른 대체 약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예전에 몇번 칸디다 질염 걸렸을땐 플루코나졸 1회 복용으로도 치료가 되던데 이번엔 너무 끄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