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음 후 물설사, 병원 방문이 필요할까요?
어제 과음하긴 했는데 물설사가 오늘만 10번 넘게 한거같은데 복통이나 구토는 안하거든요 병원 가야할까요 ㅜ 아니면 약국가서 지사제만 먹어도 될까요
어제 과음하긴 했는데 물설사가 오늘만 10번 넘게 한거같은데 복통이나 구토는 안하거든요 병원 가야할까요 ㅜ 아니면 약국가서 지사제만 먹어도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과음 후 물설사가 하루에 10번 넘게 발생하셨다니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설사가 10번 이상 지속되는 경우는 탈수 위험이 있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복통이나 구토 증상이 없더라도, 과도한 설사는 체내 수분과 전해질 균형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당장 병원 방문이 어렵다면 우선 충분한 수분과 이온음료를 섭취하여 탈수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사제의 경우, 일시적으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지만, 원인에 따라 사용이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어 의사의 판단이 필요합니다.
과음으로 인한 일시적인 증상일 수도 있으나, 설사가 계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뭘 잘못 먹었는지 배가 조이듯이 아프고(복통) 물설사를 계속합니다. 병원에 가야할까요? 구토 메스꺼움 증상은 없습니다

좀 전에도 물어봤었는데요.. 맥주를 큰캔으로 2개랑 500한잔을 먹고 자고 일어났는데 속이 울렁거리고 머리가 아파서 토를 두번정도 하고..속좀 달래보자고..설탕물좀 타서 먹었거든여 그럼 울렁거리는게 없어질까하고.. 근데 그거마저 먹고 또 토했어요.. 병원가야되는걸까요?..

복통 없는 물설사를 한지 일주일이 넘었지만 낫지를 않습니다... 식사는 따뜻한 물과 소량의 흰죽만 먹고있는데도 설사와 가스참이 안 멈춰요. 병원에서 처방 받아온 약을 먹어도 배 꾸륵 소리만 일시적으로 줄어들뿐 설사는 여전합니다... 설사 시작과 동시에 극소량의 갈색 부정출혈도 멈추지 않고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참에 유산균을 복용중인데도 설사가 안 멎네요... 원래도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었지만 이 정도로 심하지는 않았습니다. 병원에서 검사 및 진료를 받고 싶은데 어느 병원에 가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