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집 자리에 검은 흉터가 생겼는데 피부과 진료가 필요할까요?
물집이 생긴자리에 흉터처럼 살짝 검버섯처럼 생겼는데 굳이 피부과 안가봐도 되겠죠?
물집이 생긴자리에 흉터처럼 살짝 검버섯처럼 생겼는데 굳이 피부과 안가봐도 되겠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물집 자리에 검은 흉터가 생겨서 걱정이 되시는군요.
물집 후 회복 과정에서 피부가 붉거나 갈색, 검은색으로 변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 있습니다. 이는 피부 손상 후 색소 침착이 일어나는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색소 침착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옅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완전히 사라지기까지는 몇 주에서 몇 개월이 걸릴 수 있어요.
만약 검은 흉터가:
피부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과 의사는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색소 침착을 줄이는 치료법을 제안해 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상태에서는 해당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보습제를 꾸준히 발라주며, 자외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외선은 색소 침착을 더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어느날부터 이유 없는 가려움이 생기다가 그 자리에 검은색 점? 흉터? 가 생기면서 그 부위가 딱딱해졌다 다시 말랑해지며 검은 흉터가 남아있어요 피부과에선 접촉성 피부염이라는데 전혀 아닌 것 같아서요 레이저로 치료해야 하는지... 너무 흉한데 이게 무슨 증상인가요 아무리 찾아봐도 안나와요

핫팩 때문에 화상 입었고 물집도 터트리고 치료도 했는데 흉터가 생겼어요 피부과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하나요?

몸에 수포가 계속 생겨요 피부과를 가도 모르겠다- 이게 끝이고 약 처방해주는 것도 없고 그냥 기다리라고만 하는데 손목 팔 명치 허벅지 이렇게 총 4개가 화상 입은 것처럼 물집 생겼다가 물집 가라앉듯이 사라지면서 흉터가 생기는데 뭔지 궁금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