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후 칸디다성 질염이 아닌 질염인가요? 약국에서 어떤 약 구매해야 할까요?
2,3일 전 관계를 했고 어제부터 칸디다성 질염처럼 흰색 분비물이 많이 나는데 생선비린내같은 악취가 나는 것 같아요. 칸디다성은 무취라는것같아서 이럴땐 어떤 질염일까요? 또한, 이럴때 약국에서는 어떤 약을 구매해야할까요?
2,3일 전 관계를 했고 어제부터 칸디다성 질염처럼 흰색 분비물이 많이 나는데 생선비린내같은 악취가 나는 것 같아요. 칸디다성은 무취라는것같아서 이럴땐 어떤 질염일까요? 또한, 이럴때 약국에서는 어떤 약을 구매해야할까요?
흰색 분비물이 나오면서 생선 비린내 같은 악취가 나는 경우, 세균성 질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세균성 질염은 잦은 성관계나 질세척 등으로 질 내 정상적인 유산균이 사라지게 되었을 때 혐기성 세균의 과도한 번식이 일어나면서 생기는 질환으로, 생선 비린내가 나는 노란색 혹은 회색의 분비물 양상을 보이며 항생제 치료가 필요합니다. 칸디다성 질염은 무취의 흰색 분비물이 특징이며, 두부찌꺼기나 치즈 덩어리 같은 냉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약국에서는 항생제 성분이 포함된 질정이나 크림을 구매할 수 있으며, 메트로니다졸(메트로겔)이나 클린다마이신(달라신) 등이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그러나 약국에서 구매하는 약물은 임시적인 조치일 뿐이며,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가진단과 자가치료는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상담을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질염은 적절한 시기에 치료하지 않게 되면 염증이 주변으로 번지면서 자궁경부염이나 골반염을 유발할 수 있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거나 닥터나우 앱 내 의사의 진료를 통해 적절한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외음부가 가렵거나 따갑고 질 내부도 소변을 볼 때 가끔 아파요. 증상이 생긴지 3~4일정도 됐고 질 입구에서 피가 살짝 나기도 했어요. 냉은 오늘 살짝 흰색?베이지색?으로 뭉쳐서 조금 나왔어요. 칸디다 질염이 맞는지, 만약 칸디다 질염이 맞다면 약은 어떤걸로 복용해야 하는지, 가까운 약국에서 약을 구매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성관계 없이 트리코모나스 질염에 걸릴 수 있나요? 생리가 끝나갈쯤에 질이 건조하고 붓고 따갑습니다. 약국에서 질정 구매해서 넣었는데 연한 녹색 분비물이 나오고 질 내부가 화끈 거립니다. 생리 기간만되면 그러네요... 세균성, 칸디다, 트리코모나스 중에 어떤 질염인가요?
생식기에 어떤 동그란 게 올라와서 성병이나 칸디다 질염이 생긴 거 같은데 굳이 산부인과를 가야 할까요?? 갈 형편이 안ㄴ되는데.. 칸디다 질염은 약국 약을 먹어도 괜찮아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