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똥꼬 상처에 후시딘 사용 가능한가요?
강아지 똥꼬 주변에 옅은 상처가 나서 자꾸 강아지가 핥느라 힘들어하는데 상처 부위에 후시딘을 사용해줘도 되나요? 물과 후시딘을 섞어 희석해서 사용하라는 말도 있는데 그냥 사용해도 되는지, 희석해서 사용해야하는지 알고싶습니다.
강아지 똥꼬 주변에 옅은 상처가 나서 자꾸 강아지가 핥느라 힘들어하는데 상처 부위에 후시딘을 사용해줘도 되나요? 물과 후시딘을 섞어 희석해서 사용하라는 말도 있는데 그냥 사용해도 되는지, 희석해서 사용해야하는지 알고싶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강아지 똥꼬 주변의 상처에 후시딘을 사용하는 것은 조심스러운 일입니다. 후시딘은 흡수율이 좋아 강아지의 상처에 사용할 때 장기간 치료에 사용되는 것은 피해야 하며, 연고 도포 후 강아지의 반응을 충분히 관찰해야 합니다. 강아지가 상처를 핥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엘리자베스 칼라를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후시딘을 물과 섞어 희석해서 사용하는 방법보다는 가까운 동물병원에 문의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바람직합니다. 만약 강아지가 후시딘을 핥아서 가려움을 느끼거나 상처 부위에 발적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경우 도포를 중지하고 수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입술 위쪽으로 손톱에 긁혀서 피가 난 상태인데 후시딘 발라도 되나요? 얼굴에는 후시딘이나 마데카솔 바르면 안좋다고 해서요

입술 위쪽으로 손톱에 긁혀서 피가 난 상태인데 후시딘 발라도 되나요? 얼굴에는 후시딘이나 마데카솔 바르면 안좋다고 해서요

강아지한테 물렸는데 피가 피부 안에서터져 고였는데 그냥 후시딘바르면 되나요? 아니면 피부과가야하나요? 다른 전염은 안되겟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