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배에 세제가 닿아도 괜찮나요?
임산부 배 노출 중 설거지 하다가 세제가 배 피부에 닿았는데 아기는 괜찮을까요?
임산부 배 노출 중 설거지 하다가 세제가 배 피부에 닿았는데 아기는 괜찮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세제가 배 피부에 닿으셨다고 해서 걱정이 되셨을 것 같아요.
피부에 세제가 단순히 닿는 정도로는 태아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세제 성분이 피부를 통해 체내로 흡수되는 양은 매우 적고, 그마저도 태반을 통과해 태아에게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닙니다.
다만, 세제가 닿은 부위는 깨끗한 물로 충분히 씻어내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자극이 있을 수 있으니 깨끗이 씻어내고, 필요하다면 보습제를 발라주세요.
앞으로 설거지를 하실 때는 가능하면 앞치마를 착용하시거나 배가 노출되지 않는 옷을 입으시면 더 안전하게 가사일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신을 하면 어디쪽 배부터 나오나요?

어제 낮에 차에 탔는데 섬유탈취제가 세어나와서 엉덩이쪽이 흠뻑젖었습니다 탈취제나 향수가 임산부 몸에 닿으면 태아생식기능에 안좋다고 하는데 정말 치명적인가요? 지금 취할수있는 조치방안이 있나요? 임신7주차입니다.

임신 21주차 아내 남편입니다 점점 불러오는 배로 누워있는 자세가 불편해 심스체위하면서 왼쪽으로만 누워있는데 배가 육안으로 봐도 왼쪽으로 쏠려있습니다 혹시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 걱정되서 상담문의 올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