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저는 주량은 보통인것같고 소주를먹던 맥주를먹던 취하면 알딸딸함은 비슷한데 문제는 알딸딸할때면 자살.(조금만 더 취하면 죽는게 진짜무섭지않겠다, 내가 극단적인선택을할수도있겠다)하는생각이 자동적으로 드는데 병원치료받아봐도되지요??
저는 주량은 보통인것같고 소주를먹던 맥주를먹던 취하면 알딸딸함은 비슷한데 문제는 알딸딸할때면 자살.(조금만 더 취하면 죽는게 진짜무섭지않겠다, 내가 극단적인선택을할수도있겠다)하는생각이 자동적으로 드는데 병원치료받아봐도되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술을 마시면 뇌에서 이성적 판단을 하는 전두엽이 억제돼 충동 조절이 어려워지고 이 때문에 평소와 달리 과격한 행동을 하고 심지어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행동을 할 수 있어요. 따라서, 해당상황에선 우선적으로 금주를 하시고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을 받아보셔야 할 것으로 보여요 도움이 필요하실 땐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제가 17살 여자학생인데요.. 초등학교 들어서부터 갑자기 현기증도 많이나고 어지러워하고 두통이 많았지만, 제주변에도 이런사람이 많기도해서 대수롭지않게 여기고 그냥 그러려니 가볍게생각했는데 커가면서 지금은 막 편두통이랑 두통이 자주오고 좀만 걸을때도 통증이 심하고 짜증이 나는 그런 기분이 확나고 정신이 좀 혼미해지는기분과 숨쉬기가 좀 벅차고 헐떡이고 토할것같고 이런게 좀 많고 가끔식 또 심장이 막 두들겨패듯이 통증오고 그래서 한번은 진짜 너무힘들어서 주저앉아서 진정이될때까지 기다려보고, 그리고 제가 위가 별로안좋은건지 모르겠는데 갑자기 아침에나 오후에 막 위가 아프고 해서 진짜 이틀정도 학교안가고 쉬었거든요... 의사선생님이나 보건선생님은 스트레스받아서 그런것같다고하시고, 원래 건강하고 진짜 달리기대회도 잘하고 힘이 되게쎈데 요즘들어 더더욱 너무 몸움직이는것이 힘들고 지쳐요... 체육시간에 애들은 잘뛰어다니지만 전 좀만뛰어도 어지럽고 힘이없고 숨막히고 막 진정이 안돼서 힘들어요...
오늘 산부인과 갔는데 호르몬 검사한게 전부 수치가 너무 낮게 나왔다고 하네요 폐경직전 호르몬 수치래요 초음파볼때 자궁이나 난소 같은건 전부 이상없고 깨끗하다하는데 그럼 전 불임인가요? 호르몬낮아진게 안돌아온다면 아이 갖기 어려운가요?
일단 평소 콘센트를 뺐던가 뺀 거 같긴 한데 불나면 어쩌지 라는 생각을 달고 삽니다. 수시로 나왔다가도 다시 돌아가기도 하고요. 그리고 길을 걸으며 저 차가 날 치면 어떡하지? 그런데 그냥 교통사고 났으면 좋겠다... 불 났으면 좋겠다. 이런 생각을 자꾸 하게 됩니다. 출근을 위해 자기전에 알람을 맞춰도 폰 내려놓고 눈 감았다가 다시 확인하는 행동을 수십번 반복하고요... 그 뒤엔 자기위해 폰을 만지지 않고 눈을 감고 누워있는데 잠이 안와 두세시간을 뒤척이게 됩니다... 전반적인 일상생활이 힘겨워요... 새 직장을 다닌지 며칠 안됐는데 저런 증상들로 하여금 직장에서도 같은 행동을 반복하고 불안해하며 힘들어하고 집에 오면 입맛도 없어서 밥도 잘 안 먹고 가만히 있다가도 눈물이 납니다 ... 우울한 생각이 끊이질 않고 즐거움이 뭔지 싶고 친구와 연락조차 할 기운이 안납니다... 병원을 빨리 방문해봐야 할까요... 약국에서 처방받을 수 있는 약은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