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열제 복용 후 주사 치료 가능할까요?
해열제 먹고은데 조금있다 병원가서 해열제 주사 못맞을까봐 못먹고 잇어요
해열제 먹고은데 조금있다 병원가서 해열제 주사 못맞을까봐 못먹고 잇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해열제 복용 후 병원에서 해열제 주사를 맞는 것에 대해 걱정하고 계시는군요.
해열제 복용 후 동일한 성분의 해열제는 6시간 이상의 간격을 두고 투여해야 합니다. 다른 성분의 해열제라면 2-3시간 간격을 두고 투여가 가능합니다.
병원에 방문하실 때 의사나 간호사에게 이미 해열제를 복용했다는 사실과 복용 시간, 복용한 해열제의 종류를 반드시 알려주세요. 의료진은 이 정보를 바탕으로 안전하게 추가 해열제 투여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약물 과다 복용을 피하기 위해 복용량 조절이 필요할 수 있으니, 정확한 복용 시간과 약물 정보를 기억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0개월아기 독감으로 해열제를 혈관주사로 맞고온지 3시간 반정도 된것같은데 현재 38.2도로 열이 오르고있어서요 혹시 해열제를 종류상관없이 먹여도 될까요?

14개월 아기가 고열로 인해 병원 방문을 하여 해열제를 처방받았습니다. 약을 먹고 나서 괜찮다가 해열기운이 떨어지면 또 고열이 시작되는데 혹시나 병원에서 처방받은 해열제 외에 집에 있는 다른 해열제를 투약해도 될까요?

클라미디아 판정을 받고 하이독시정, 가모시드정, 후라시닐정을 먹고 있는데 혹시 해열제 먹어도 되나요? 열이 나서요ㅠ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