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이염 치료제 복용 후 부작용이 정상인가요?

김OO • 2025.12.25

중이염이 걸려서 소염진통제랑 항생제 약을 먹었는데 메스꺼움과 구토 설사를 해

설사구토울렁거림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중이염 치료를 위해 복용하신 항생제로 인한 메스꺼움, 구토, 설사는 실제로 흔히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입니다. 특히 항생제는 장내 세균총에도 영향을 미쳐 소화기계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이 심하지 않고 견딜 만하다면,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약물 복용을 계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생제를 중간에 중단하면 세균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아 내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부작용이 심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라면, 처방받은 의사와 상담하여 약물 조정이나 대체 약물 처방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의사는 질문자님의 상태에 맞게 약물을 조정하거나 부작용을 완화할 수 있는 추가 약물을 처방해드릴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