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 부위 물집이 터졌을 때 병원에 가야 하나요?
엄마께서 뜨거운 냄비뚜껑에 맞아서 물집이 생겼는데 돌 된 애기가 터뜨렸어요. 이것도 병원에 가야하나요? 그리고 만약에 간다면 항암제인 키스칼리(현재 휴식 기간)하고 페마라를 먹고 있는데 그것도 말해야하나요?
엄마께서 뜨거운 냄비뚜껑에 맞아서 물집이 생겼는데 돌 된 애기가 터뜨렸어요. 이것도 병원에 가야하나요? 그리고 만약에 간다면 항암제인 키스칼리(현재 휴식 기간)하고 페마라를 먹고 있는데 그것도 말해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화상으로 인한 물집이 터진 상황이라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화상 물집이 터진 경우, 외부 세균 침입에 취약해져 감염 위험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병원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특히 화상 치료는 외과(일반외과, 성형외과) 또는 피부과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병원 방문 전까지는 상처 부위를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세척하고, 멸균 거즈나 메디폼과 같은 습윤 드레싱으로 보호해주세요. 비누나 알코올 같은 자극적인 소독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키스칼리와 페마라를 복용 중이시라면, 반드시 의사에게 알려주셔야 합니다. 복용 중인 약물은 치료 방법이나 처방약 선택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료를 위해 모든 복용 약물 정보를 의료진에게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상 부위가 더 악화되지 않도록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2월 18일 화상 입은 부위에 물집이 생겨서 화상연고 계속 바르고 있었습니다 근데 물집이 터지진 않았는데 물집 안이 노란색 갈색으로 변했어요 혹시 이거 병원에 가서 치료를 따로 받아야할까요? 아님 자연적으로 물집이 터지기 기다려도 되는걸까요..?

한의원에서 온찜질을 하다가 화상을 입은거 같은데 어느병과로 가야되며 이미 물집은 다 터져버린 상황입니다

잼을 만들다가 튀어서 손목?팔에 화상을 입었습니다. 물집이 잡혀서 안터지게 보호하려고 습윤밴드?를 붙여놓고 있다가 오늘 낮에 물집이 터져서 소독하려고 밴드를 떼려는데 껍질이 같이 떨어져 나간 것 같아요. 너무 당황스러워서 안떼고 다시 덮었는데 이럴 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