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약과 방광염 약 복용 중 속옷 젖는 느낌, 원인은?
제가 질염약이랑 방광염 약을 먹고있는데요 이 약을 먹어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자꾸 뭐가 나오는 느낌으 들면서 속옷이 젖더라고요 소변을 보는것도 아닌데 베란일 이긴한데 항상 이랬던 적은 없어서...
제가 질염약이랑 방광염 약을 먹고있는데요 이 약을 먹어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자꾸 뭐가 나오는 느낌으 들면서 속옷이 젖더라고요 소변을 보는것도 아닌데 베란일 이긴한데 항상 이랬던 적은 없어서...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염약과 방광염 약을 복용 중이시고 속옷이 젖는 느낌을 경험하고 계시다면, 몇 가지 가능한 원인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첫째, 질염이나 방광염 자체가 분비물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염들은 때때로 분비물의 양이나 성질을 변화시킬 수 있으며, 치료 과정에서도 이러한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둘째, 복용 중인 약물의 부작용으로 분비물이 증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의약정보센터에 의하면 해당약제 복용 시 이상반응으로는 생식기부분 피부 벗겨짐, 가려움증, 발진, 부종(부기), 홍반(붉은 반점), 불편감, 작열감(화끈감), 자극, 골반통, 질 출혈, 가벼운 빈뇨 등이 발생될 수 있다고 명시돼 있어요. 이는 약물마다 다르므로 구체적인 약물 이름을 알아야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계속되거나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의사에게 상담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필요한 경우 치료 방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질염이나 방광염 치료 중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를 유지하고, 위생적인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치료 기간 동안 성관계를 피하거나, 성관계 시 콘돔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방광염 치료중에 관계는 없었고 속옷위로 외음부 압박 ..? 이 있었는데 방광염이 악화 될 수 있나요ㅠㅠ??

방광염이 계속 재발하다가 결국 만성방광염 진단을 받앗는데 속옷을 그냥 세탁기에만 돌려 그런가 싶어요 그래서 일단 대야가 안와서 일반 빨래비누로 속옷 문질러서 빤 뒤에 식초 넣어서 세탁기에 2차로 돌렸는데 괜찮을까요? 속옷 전용 비누를 쓴게 아니라 질염이나 방광염에 더 안좋을까 걱정이에요

흥분하거나 그렇지도 않은데 자꾸 성기에서 뭐가 조금 나오는 느낌도 들고 팬티보면 조금 젖어있는데 ㅠ 덩어리느낌은 아니고 물처럼 젖어있는 느낌이에요 왜이러나요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