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최근 설사 증상이 나타난 시점에 따라 원인은 달라질 수 있어요. 만약 이전에도 지속되었던 증상이라면 스트레스성 장염, 과민성 대장증후군 등 위장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지만, 말씀하신 것과 같이 이전에 섭취한 해산물, 어패류 등과 같은 식품에 의해서도 바이러스성 장 질환이 생겼을 수 있어요. 따라서, 식중독의 원인균으로 오염된 식품과 물을 가열하지 않고 섭취했거나 어패류와 생선을 섭취한 뒤 감염이 되는데 하루에서 이틀 정도 잠복기를 거쳤다가 설사, 구토, 오한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고 익힌 해산물을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설사를 하는 경우 오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복부를 따뜻하게 해주고 미지근한 물이나 따뜻한 물로 수분 보충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되어요. 장이 완전히 회복될 때 까지는 밀가루나 자극적인 음식, 기름진 음식은 제한해 주고 죽이나 부드러운 음식으로 섭취하는 걸 권유드려요. 보통 설사 증상은 1-2일 내에 호전이 되지만 지속적인 설사와 복통이 반복된다면 가까운 의료기관에 방문하시는 걸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병명을 진단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