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약 복용 후 입술 주변 부작용이 생겼나요?
여드름약 2주 복용후 입술주변 정확히 입술양옆이 찢어져서 몇주동안 낫지않고있고 입술밑부분이 심하게 가려우며 시간이 지나면 매말라있고 수분크림을 바를시에 엄청 따가워요
여드름약 2주 복용후 입술주변 정확히 입술양옆이 찢어져서 몇주동안 낫지않고있고 입술밑부분이 심하게 가려우며 시간이 지나면 매말라있고 수분크림을 바를시에 엄청 따가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여드름 약을 복용 후 입술 주변의 피부 증상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은데요.
혹시 복용하신 의약품에 대한 정보가 없어 답변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나 이소트레티노인 성분의 의약품은 아니실까요?
해당 성분이 경우 가장 흔하게 보고되는 이상반응으로 점막건조증으로 피부건조, 피부손상, 가려움, 비강건조, 구순건조, 안구 건조 등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심한 경우 피부 균열이나 출혈을 유발하기도 하기 때문에 여드름 치료제 복용 시 피부 보습에 더욱 주의가 필요해요.
가렵다고 해서 긁거나 피부 각질을 뜯게 되면 2차 세균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어 바세린과 같이 보습 성분이 뛰어난 제품이나 저자극성의 보습제를 사용해보시길 권유드려요.
만약, 균열의 정도가 심하다면 가까운 약국에 내원하셔서 증상에 따른 일시적인 외용제를 구매하여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여드름 부위에 파티마겔을 바르고 여드름은 많이 줄었는데.. 바른 부위가 붉어지고 열감이 생기면서 엄청 건조하고 잔주름이 생겨요..

이소티논입니다. 부작용이 흔한것 과 이닌것이 뮈가있나요?

이소티논이라고 피지조절제를 처방받아서 먹던데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