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 날에 눈 앞에 아지랑이가 보이는데, 원인과 해결법은?
20살 여성입니다. 특히 날이 덥고, 밝으면 눈 앞에 아지랑이가 있는것처럼 비문증이 생깁니다. 그래서 밝은 날에는 맨눈으로는 지내지 못합니다. 원인은 무엇이고 해결법이 있을까요?
20살 여성입니다. 특히 날이 덥고, 밝으면 눈 앞에 아지랑이가 있는것처럼 비문증이 생깁니다. 그래서 밝은 날에는 맨눈으로는 지내지 못합니다. 원인은 무엇이고 해결법이 있을까요?
비문증은 눈 속의 유리체에 있는 작은 부유물들이 빛을 차단하면서 생기는 현상으로, 밝은 날이나 하얀 배경을 볼 때 더 잘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20살의 젊은 나이에도 비문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눈의 피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문증이 갑자기 심해지거나, 시야에 번개 같은 섬광이 보이거나, 시야의 일부가 가려지는 증상이 동반된다면 망막 박리와 같은 심각한 문제일 수 있으므로 즉시 안과 전문의를 찾아가야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비문증의 경우,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적응하게 됩니다. 증상이 불편하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눈을 자주 깜빡여서 유리체의 부유물을 이동시키기 2.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하기 3. 밝은 빛을 피하고 선글라스를 착용하기 그러나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안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안과 검진에서 특별한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도,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크다면 상급병원에서 정밀검진을 받아보시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눈 앞에 자글자글한 노이즈가낀것같이 보여요 원인과 당장 해결법이 있을까요??
눈에서 아지랑이 와 검정색. 물체가 보입니다 1년 넘었습니다 눈도 가끔 욱신거리고 특히 밝은곳 에서는. 시아가 약간 희미하게 보입니다. 그리고. 어둑한곳에서. 밝은곳으로나오면. 많이 욱신거립니다
양쪽눈을 더 뜨고 있을때는 이상이 없는데 한쪽 눈으로 보면 아날로그 화면같이 보이며 하늘이나 밝은 톤의 공간에 들어가면 아지랑이 같이 보이거나 빛나는 점들이 움직이는 것 처럼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