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사후피임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노레보원정을 복용한 후 생리가 지연되는 것은 흔한 부작용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후피임약은 일반 경구피임약에 비해 약 10배 가량 높은 호르몬 함량을 가지고 있어, 체내 호르몬 농도를 인위적으로 갑자기 폭발적으로 증가시켜 착상을 방해하는 원리입니다. 이로 인해 생리 주기가 일시적으로 변할 수 있어요.
관계 후 20시간 만에 노레보원정을 복용하셨고, 12일 후에 임신 피검사 결과가 비임신으로 나왔으며, 2주 뒤 얼리임신테스트기 검사에서도 한 줄이 나왔다면 임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피검사 결과가 틀릴 가능성도 매우 낮아요.
생리 주기가 매우 정확한 편이라 하더라도, 응급 피임약의 복용은 호르몬 균형에 영향을 미쳐 생리 주기를 일시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올해 두 번째 복용이라면 몸이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도 있어요. 사후피임약을 복용한 사람 중 일부는 월경 예정일에서 7일 이전이나 이후에 월경이 나타나기도 하며, 20일 이상 지연된 경우도 4% 정도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만약 생리 지연이 계속되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안감이 크시겠지만, 현재 상황으로 보아 임신 가능성은 낮으니 조금 더 기다려 보시고, 필요시 전문의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