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 후 생리가 2주 간격인 이유는?
질염 후에 생리 2주 간격으로 하는 이유
질염 후에 생리 2주 간격으로 하는 이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염 후 생리 주기가 2주 간격으로 변화된 상황이 불안하실 수 있어요.
생리 주기가 갑자기 짧아지는 현상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질염으로 인한 염증 반응이 호르몬 균형에 일시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질염 치료를 위해 복용한 약물이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질염으로 인한 스트레스나 면역 체계의 변화도 생리 주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입니다. 생리 주기는 몸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으며, 일시적인 변화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가 지속된다면, 질염 외에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생리 양이 많거나 생리통이 심하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칸디다 질염이 요즘 2주 간격으로 생겼다가 낫고 있는데 며칠전 가려움이 없어지고 난 후 부터 성기에서 냄새가 많이 나고 치구가 전보다 느껴질 만큼 많이 생기는 것 같아요... 이유가 뭔가요?

저번 달엔 14일만에 했고 이번 달엔 16일만에 생리를 했어요. 주기가 이렇게 빨라도 괜찮은건가요?

pdt시술 2회차 간격이 2주가 아닌 3주인 이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