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자님의 걱정을 충분히 이해해요. 사후피임약 복용 후 이틀 뒤에 부정출혈이 있었고, 그 후에 성관계를 가지셨다는 점, 그리고 임신 테스트를 두 번 해보셨는데 모두 한 줄이 나왔다는 점을 고려해볼게요.
사후피임약은 한 번에 많은 양의 프로게스테론을 몸에 주입하여 피임 효과를 내는데, 이로 인해 몸이 급격히 변화하면서 다양한 부작용을 경험하실 수 있어요. 이 중 하나로 생리불순이나 부정출혈이 있을 수 있는데, 질문자님께서 경험하신 부정출혈은 사후피임약의 부작용일 가능성이 높아요.
갈색 분비물이 나오기 시작했다고 하셨는데, 이는 생리 전 증상일 수도 있어요. 착상혈은 관계 후 7~10일에 나온다고 알려져 있으니, 이 분비물은 사후피임약의 부작용이거나 생리전 증후군일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어요.
임신 테스트에 대해서는, 질문자님께서 두 번 테스트를 해보셨고 두 번 다 한 줄이 나왔다고 하셨어요. 이는 비임신을 나타내는 결과로, 두 번의 테스트에서 모두 한 줄이 나왔다면 비임신일 가능성이 높아요.
그러나, 원래 생리가 불규칙하셨다고 하셨으니, 생리 주기나 피임약 복용 등에 따른 변화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어요. 출혈량이 많아지거나 장기간 지속될 경우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결론적으로, 사후피임약 복용 후 부정출혈을 경험하셨고, 이후 성관계를 가진 후 임신테스트기를 두 번 사용하여 모두 한 줄이 나왔다는 점, 그리고 갈색 분비물이 나오기 시작했다는 점 등을 종합해 보았을 때, 현재 비임신 상태일 가능성이 높으나, 생리 불규칙 등의 문제로 인해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점을 알려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