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검사에서 포도당 수치가 90mg, 당뇨 걱정은 안 해도 되겠죠?
피검사에서 포도당 수치가 90mg 나왔는데 당뇨 걱정은 안해도 되겠죠? 20살이고 정상 체중입니다.
피검사에서 포도당 수치가 90mg 나왔는데 당뇨 걱정은 안해도 되겠죠? 20살이고 정상 체중입니다.
네, 피검사에서 포도당 수치가 90mg/dL로 나왔다면 이는 정상 범위에 속합니다. 공복 혈당은 100mg/dl 미만이 정상범위로 간주되며, 70~100mg/dL 사이가 일반적인 정상 수치입니다. 따라서 현재 수치로는 당뇨병에 대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건강 상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통해 지속적으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0살이고 정상 체중이라면 현재로서는 건강한 상태로 보이지만, 앞으로도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시면서 주기적으로 건강을 체크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당뇨에 걸리면 소변검사 포도당수치 양성반응이 나오나요?
임당확진 받은 37주차 임산부 입니다. 8일뒤 유도분만 예정이고 2월부터 아침에 일어나면 매일 집에서 하는 소변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케톤 수치를 확인하는 정도고 다른 항목들은 정상수치인데 오늘 아침에 갑자기 포도당 수치가 정상보다 3단계 높은 500mg/100ml 로 나왔습니다. 인슐린 계속 맞고 있고 식단도 조절중인데 감자기 이렇게ㅜ나와서 걱정되는데요, 혹시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현재 임신 27주4일차 입니다 저번주에 임당 검사 받아야 한다해서 굳이 당뇨병이 있는데 임당 검사를 해야 하냐 라고 물어보니 무조건 해야한다고 하셔서 공복에 포도당 먹고 기다리다가 채혈 해서 오늘 검사 결과를 받았습니다 당연히 예상한대로 재검 나왔구요 임전당이신 분들은 임당검사를 따로 안 한다고 하시던데 제가 간 병원은 당뇨환자여도 무조건 임당 검사를 해야한다고 주장을 하셔서 하기는 했습니다 재검이 떴으니 다시 검사를 해야한다고 공복으로 9시30분쯤에 방문 하라고 합니다 이게 진짜 맞는 건가요? 식단,운동,당뇨약으로도 조절이 안되서 22년도쯤 대학병원에 입원해서 검사 받고 인슐린 처방 까지 받은 상태입니다 공복에 포도당 먹으면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서 오히려 당뇨환자들한테는 임당 검사를 안 시킨다는데 임당검사를 다시 하는게 맞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