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부제 없는 인공눈물, 렌즈 착용 시 사용해도 되나요?
서OO • 2025.09.16
방부제 무첨가 인공눈물이면 렌즈 끼고 사용해도 크게 문제가 없을까요?
인공눈물
방부제 무첨가 인공눈물이면 렌즈 끼고 사용해도 크게 문제가 없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방부제 무첨가 인공눈물은 렌즈 착용 중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일회용으로 판매되는 방부제가 없는 인공눈물은 렌즈를 낀 상태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부제가 없기 때문에 렌즈에 흡착되어 각막에 손상을 줄 위험이 없습니다.
반면, 방부제가 포함된 다회용 인공눈물은 렌즈 착용 중에 사용하면 방부제 성분이 렌즈에 흡착되어 각막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방부제 무첨가 인공눈물은 내성이나 부작용의 위험이 적지만, 사용하시는 제품의 정확한 용법과 용량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루 4~6회 정도 사용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 안건조 한데 인공누물 방부제없는거 하루에 맨날 넣어두 무방한거야?오히랴 좋나오

방부제 인공 눈물 자주 사용하면 눈에 안 좋을까요 ?

제가 밀키트를 먹으려고 비닐을 뜯어서 부었는데 그 안에 방부제가 뜨거운 물에 잠깐 동안 들어가 있었어요 혹시 몸에 지장 가거나 그런 건 없을까요? 그리고 혹시 그냥 버려야 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