끈적한 눈곱과 충혈 원인은 무엇인가요?
하루종일 눈에서 건조한 눈곱이 아니라 실눈곱이랑 끈적한 눈곱?이 계속 나와서 계속 제거해주다보니까 눈에 충혈이 생겼어요 건조할때마다 계속 인공눈물 넣어줬는데도 충혈됐어요 ㅜㅜ 이런적 거의 없는데 왜그런건가요?
하루종일 눈에서 건조한 눈곱이 아니라 실눈곱이랑 끈적한 눈곱?이 계속 나와서 계속 제거해주다보니까 눈에 충혈이 생겼어요 건조할때마다 계속 인공눈물 넣어줬는데도 충혈됐어요 ㅜㅜ 이런적 거의 없는데 왜그런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끈적한 눈곱과 충혈 증상은 결막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끈적한 분비물(실눈곱)이 지속적으로 나오는 것은 세균성 또는 바이러스성 결막염의 전형적인 증상입니다.
눈곱을 자주 제거하는 과정에서 눈을 자극하게 되어 충혈이 더 심해질 수 있으며, 인공눈물만으로는 염증이 있는 경우 증상이 완화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평소에 거의 없었다면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결막염은 전염성이 있을 수 있으므로 손을 자주 씻고, 수건이나 화장품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충혈과 끈적한 눈곱이 계속된다면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의 진단에 따라 적절한 안약이나 치료법을 처방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결막염 인가요 ㅜㅜ 몇일전부터 눈꺼풀 안쪽이 엄청 간지럽더니 오늘 보니까 충혈되어있네요 정면으로 봤을땐 멀쩡하니까 충혈되어있는지 모르고 계속 비볐는데 옆으로 쳐다보니 좀 심한것같아요,,, 계속 비벼서 그런지 지금은 눈 따가운데 왜 그런거죠 ㅜㅜ 알러지 이런건 없어요 눈곱이 노란색 딱딱한 눈곱보다는 아침에 봤을때 끈적거리는 눈곱이예요 (아침에만 눈곱있어요 낮에는 없음)

열감기 목이 부어서 약 처방받아서 어제부터 먹고있어요ㅠ 아침에 일어나니 눈에 충혈이 있고 눈꼽이 덩어리져서 닦아도 끝도없이 나와요 ㅠㅠ 항생제이지만 양 복용 중단해도 되나요? 코푸시럽만 계속 먹으려구요

테스트 양성을 받은건 아니지만 증상이 너무 유사해 오미크론이라 생각하고 있어요 몸살 발열을 지나 극심한 인후통 그리고 지금은 인후통은 약간 완화된 상태나 두통 기침이 심해졌습니다. 미각도 상실됬고요. 그런데 끈적한 눈곱이 오늘부터 계속 제거해도 생기는데, 이것도 오미크론 증상일까요? 오미크론을 별도의 조치없이 자연치유해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