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 후 6주차 매독 RPR검사 음성, 음성확진 가능한가요?
성관계후 6주차 매독 RPR검사 음성이 나왔는데 음성확진으로 봐도 되는걸까요?
성관계후 6주차 매독 RPR검사 음성이 나왔는데 음성확진으로 봐도 되는걸까요?
매독은 성병 중 하나로, 감염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혈액 검사를 통해 진단할 수 있습니다. RPR (Rapid Plasma Reagin) 검사는 매독 감염을 확인하기 위한 비특이적 항체 검사 중 하나입니다. 성관계 후 6주가 지난 시점에서 RPR 검사 결과가 음성이 나왔다면, 일반적으로는 매독 감염이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매독 진단은 혈청학적 검사에 의해 이루어져 항체 형성 시간이 필요하며 의심관계 후, 감염 후 2-3개월까지도 위음성으로 나타날 가능성은 존재한다고 해요. 따라서, 감염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만약 최근에 위험한 성관계가 있었다면, 또는 증상이 나타나거나 의심되는 경우에는 추후에 다시 검사를 받거나, 보다 구체적인 매독 진단을 위해 FTA-ABS / TPHA와 같은 특이 항체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현재 음성 결과를 받았다고 해서 완전히 안심할 수는 없으며, 의사의 상담을 통해 추가 검사 여부를 결정하고, 필요한 경우 추후 검사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성병 예방을 위해 안전한 성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보건소에서 실행하는 매독검사 RPR 검사와 TPPA 검사를 실행하였고 모두 음성소견을 보였습니다. 의심관계 54일후 받은 검사이고 4주차때 RPR음성 6주차때 RPR음성 7주+5일차에 RPR 음성 TPPA 음성입니다. 이정도면 확진이라고 봐도 될까요?? 현재는 물론 과거에도 매독에 걸린적이 없다고 생각하면 될지 궁금합니다
매독검사 4주차 RPR 음성 매독검사 6주5일차(47일차) RPR 음성 매독검사 7주5일차(54일차) RPR음성, TPPA음성 매독검사 8주5일차(61일차) 애보트매독자가검진키트 음성 이정도 검사 했습니다. 이정도면 과거 감염력도 없고 현재도 감염이 없다고 판단하고 안심해도 될까요? 제가 않한 검사중에 FTA-ABS 검사가 있는데 위의 검사들에서 다 음성인데 갑자기 FTA-ABS검사에서 양성 나올 가능성이 있을까요? 가능성이 있다면 드문경우인지 아니면 자주 있는 일인지 궁금합니다
매독검사 RPR4주차 6주차 음성이 나왔는데 TPHA정밀검사에서 양성이 뜰 확률이 큰가요? 위음성인 않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