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이 자주 마렵고 잔료감이 있는 이유는?
제 아내가 소변이 자주 마렵고 잔료감이 남아 있습니다. 참으면 왼쪽 허벅지가 저려옵니다.
제 아내가 소변이 자주 마렵고 잔료감이 남아 있습니다. 참으면 왼쪽 허벅지가 저려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내분의 증상은 방광염이나 요로 감염과 같은 문제를 시사할 수 있습니다. 소변이 자주 마렵고 잔료감이 남아 있는 것은 방광염의 일반적인 증상이며, 허벅지 저림은 감염이 심해지거나 다른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광염은 방광 내 세균이 비정상적으로 증식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전체 여성의 30% 이상이 평생 한 번 이상 겪는 매우 흔한 질환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근본적인 원인 파악 및 치료를 위해 비뇨의학과나 산부인과 등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대부분의 방광염은 적절한 항생제로 쉽게 치료할 수 있으므로, 초기에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생활 습관 개선도 중요합니다.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지속되신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0대 초반 여성입니다. 최근 소변이 잘 안참아지고 마려워서 가면 느낌에 비해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또한 소변 본 후 약간 간지러움과 불편함이 있습니다. 산부인과를 다녀왔는데 질에 염증은 없다고 합니다.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는?

소변이 계속마렵고 잔뇨감이 계속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