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후 갈색 찌꺼기 나와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지난주 주말 28일쯤 생리가 끝나고 어제부터 팬티에 갈색 찌꺼기가 묻어나는데 병원을 가봐야 할까요..?
지난주 주말 28일쯤 생리가 끝나고 어제부터 팬티에 갈색 찌꺼기가 묻어나는데 병원을 가봐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가 끝난 후 갈색 찌꺼기가 나오는 것은 생리혈이 자궁 내에 남아 있다가 천천히 배출되면서 산화되어 갈색으로 변한 것일 수 있어요. 이는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경우라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 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으나, 갈색 찌꺼기가 지속되거나 불쾌한 냄새, 통증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자궁경부암, 자궁근종, 자궁내 폴립과 같은 여성질환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원인에 대한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로서는 특별한 증상이 없다면 조금 더 지켜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만, 불안하시다면 병원 방문을 고려해 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0/5일 생리시작했는데 어제부터 자꾸 갈색냉 생리 찌꺼기 같은게 나와요 ㅠ 병원가봐야되나요?
생리 후 복통과 갈색냉이 나오는건 호르몬 변화나 컨디션 때문에 그럴 수 있는 건가요 아니면 병원을 가봐야 할까요?
관계 후 피가 나요 첫 관계가 아닌데 관계 후 저녁에 냉과 함께 빨간 피가 섞여서 양이 꽤 나왔습니다 그리고나선 피 찌꺼기처럼 소변 볼 때마다 계속 나오고 있어요 통증이 있거나 하진 않은데 왜 그런건가요! 따로 병원에 가지 않아도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