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약을 조기 소진했을 때 대처 방법은?
제가 저번주 월요일에 스마일라식을 했는데 2주동안 써야하는 안약을 조준을 잘 못하다보니 다 사용해버렸어요 처방을 받아서 다시 사용하기엔 연휴가 너무 길어서 걱정되서 어떡해야 할까요?
제가 저번주 월요일에 스마일라식을 했는데 2주동안 써야하는 안약을 조준을 잘 못하다보니 다 사용해버렸어요 처방을 받아서 다시 사용하기엔 연휴가 너무 길어서 걱정되서 어떡해야 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스마일라식 수술 후 안약 조기 소진으로 인한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스마일라식 수술 후 처방된 안약은 감염 예방과 염증 완화, 안구 건조 방지 등 회복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안약을 조기에 소진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대처 방법을 고려해보세요:
수술을 받은 병원에 전화 문의: 연휴 중이라도 응급 상황을 위한 연락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병원에 연락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조언을 구하세요.
당직 안과 방문: 연휴 중에도 당직 안과나 응급실을 통해 필요한 안약을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약국 상담: 인근 약국에서 약사와 상담하여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대체 안약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수술 후 안약 사용은 회복 과정에 중요하므로, 가능한 빨리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약 없이 지내는 것보다는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이 충혈, 간지럼증, 눈꼽 낌, 건조함 등의 증상이 있어 항생제 안약을 넣었는데도 호전이 없을 때 어떻게 해야 되나

백내장 수술 후 안약 처방받아 넣고 있는데 안약 때문인지 눈가 피부가 자극받아 쓰라리고 가렵습니다. 이럴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남자친구가 라섹 2일차인데 안연고를 넣어주다가 안약 끝이 각막 표면에 살짝 닿았는데 엄청 놀라서 아파하더라구요 이후로 눈이 찌르는것처럼 계속 아프대요 찔렸을때 통증이 20분정도 지났는데도 계속 있다고 해서 너무 걱정돼서 문의드려요...ㅠ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