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흔설
자고 일어나면 가끔 혀 왼쪽 옆면에만 치흔설이 생기는데 몸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통증은 없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가끔 혀 왼쪽 옆면에만 치흔설이 생기는데 몸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통증은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통증이 동반되지 않는 단순한 치흔설은 흔한 현상이고 그 자체가 심한 이상이나 병적인 상황을 의미하지는 않는다고 해요. 그러나 혀의 작열감, 통증, 구내염 등이 반복되는 경우에는 혀의 병적인 질환을 의미할 수 있으니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병원에 내원해 주세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고려한의원 정연일 원장입니다. 한의학적으로는 비신양허(비장과 신장의 양기부족)으로 몸의 수습정체 현상으로 볼 수가 있어요. 부종, 빈혈, 만성 신장염에서 치흔설이 잘 나타납니다. 언제든 비대면 진료를 환영하며, 늘 쾌차하시길 빕니다. (참고로 카카오톡창 돋보기 검색을 '동대문고려한의원' 으로 하시면 저 한의원 카톡채널이 보여요. 그곳으로도 추후에 카톡상담 요청을 하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서울 동대문구 안암로 130 (제기동) 고려한의원(2층)
피지낭종 원래 피지낭종 수술 할 때 작아서 놔둔 상태에서 갑자기 급격하게 커졌습니다. 물리치료를하면서 부푼 피지낭종이 터지면서 피부 겉면이 탈락되고 안에 빨간색으로 보이는데 이런경우 어떻게 해야되나요?
여성 Y존 외음부 팬티라인쪽에 피지낭종인지 뭔지 생겼는데 말랑말랑한 형태로 변하고 속옷에 쓸린건지 따가워서 병원에 갔는데 멍울 크기도 크고 고름이 차있다고해서 짜주셨어요 그러고 나서 집에 오니 다시 고름이 차기 시작하더라구요 병원 다녀온지 3일째 됐는데 밑에 딱딱한 멍울 같은게 아직 만져지고 크기도 3센치 정도 될 것 같은데 피지낭종이 맞나요? 조직검사 보내신다고? 하셨는데 결과 나오는데 오래 걸린다네요ㅠ 다른 질병은 아니겠죠? 고름이 차오를때마다 병원에 가서 짜야할까요?
여드름인지 피지낭종인지 모르겠는데 2주전에 짜고 난 뒤 피부가 깊게 패였고 이 안으로 작고 하얀 피지? 가 여러개 박혀있습니다 이걸 짤라고 하면 피가 엄청나게 나오면서 피부 껍질이 자꾸 까지고 아픕니다 처치를 어떻게 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