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 2형 의심 관계 7일차, 면역력 높이면 감염률 낮춰질까요?
헤르페스 2형 의심 관계 7일차 아직까지 수포나 증상은 없는데 잠복기 동안 면역력을 높이면 감염률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나요?
헤르페스 2형 의심 관계 7일차 아직까지 수포나 증상은 없는데 잠복기 동안 면역력을 높이면 감염률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나요?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 후 면역력이 바이러스와 싸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는 하지만, 이미 노출되었다면 면역력을 높인다고 해서 감염률이 낮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노출 후 몸에 들어오면 잠복기를 거쳐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 잠복기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것은 일반적인 건강 관리 차원에서 좋은 방법이지만, 이미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노출되었다면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은 적절한 의학적 조치를 받는 것입니다. 증상이 없더라도 헤르페스 2형에 대한 검사를 받아보시고, 필요하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증상이 나타나거나 의심되는 경우에는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성 접촉을 통해 전파될 수 있으므로, 파트너와의 안전한 성관계를 유지하고, 필요한 경우 파트너도 검사를 받도록 권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수포가 있을 때 가장 전염력이 높으며, 증상이 없는 경우에도 성 접촉을 한 경우 50~70%에서 전파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평소 무조건 콘돔 사용 등 차단 피임을 해주셔야 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부비동염 면역력 높이면 괜찮아 지나요?
2형 질 헤르페스는 성관계를 해야지만 나오는 병 인가요? 아니면 그냥 면역력 떨어지고 수면부족이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생기나요?
비대면 진료로 헤르페스2형 약처방 가능할까요 면역력 떨어졌다 싶으면 재발하는데 병원 갈 시간도 없이 일해서 너무 고통스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