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스로신 복용량을 잘못 복용했을 때 역행성 사정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을까요?
탐스로신 0.6을 먹는줄 알앗는데 다시보니 0.8 을 먹고 있었내요... 하루 용량을 너무 넘었는데 이게 역행성 사정의 주원인이 됄수 있겟죠?...
탐스로신 0.6을 먹는줄 알앗는데 다시보니 0.8 을 먹고 있었내요... 하루 용량을 너무 넘었는데 이게 역행성 사정의 주원인이 됄수 있겟죠?...
탐스로신은 전립선 비대증이나 배뇨 장애를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는 약물로, 알파 차단제 중 하나로 알려져 있어요. 탐스로신은 정자의 정상적인 이동 경로를 변경하여 역행성 사정을 일으킬 수 있는 부작용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역행성 사정은 사정 시 정자가 방광으로 역류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복용량이 증가했을 때 부작용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실수로 권장 복용량을 초과하여 탐스로신을 복용한 경우 역행성 사정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반응은 다양하므로 반드시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겪고 계신 증상이 탐스로신의 복용량과 관련이 있다고 의심되면, 즉시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복용량 조정이나 다른 치료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약물 복용과 관련된 문제는 전문가의 지시를 따르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신장결석을 뺀 후에 약을 처방 받앗는데요. 원래 먹고있던 탐스로신 과 솔리페나신 이 있는데 결석후에 처방받은 약에도 탐스로신이 있더라구요. 원래 과민성 방광이.심해서 하루에 탐스로신을 0.4 를 먹는디 처방받은 약까지 먹으니 하루에 0.6을 먹더라구요. 그러더니 역행성 사정인가... 사정시 정액이 안나오더라구요... 원래는 0.4를 먹을때도 정액이 나왓는데 0.2가 늘어나서 갑자기 부작용이 나올수가 있는건가요?
탐스로신,솔리페나신 공복이 섭취시 설사를 유발할수도 있나요?
제가 아침 저녘으로 비뇨기 약을 먹고 있는데요.. 하루날디(탐스로신염사염),미라베그론정,베시케어(솔리페나신숙신산염) 을 먹고 있습니다... 수개월정도 먹었는데 어느순간부터 정액이 나오질 않내요.. 약들중 부작용에 역행성 사정이 있던데 하루날디를 하루에 2번씩 먹어서 그런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