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에서 산 과산화 수소를 피부에 바르니 냄새가 시큼하고 구리구리한데 정상인가요?
과산화 수소를 약국에서 사서 피부에 썼는데 원래 과산화수소가 피부랑 닿으면 냄새가 별로인가요… 되게 시큼하고 구리구리한 냄새가 나서.. 이거 정상인가요?
과산화 수소를 약국에서 사서 피부에 썼는데 원래 과산화수소가 피부랑 닿으면 냄새가 별로인가요… 되게 시큼하고 구리구리한 냄새가 나서.. 이거 정상인가요?
과산화수소는 피부에 닿으면 산화 반응을 일으키며 특유의 냄새를 발생시킬 수 있어요. 시큼하고 구리구리한 냄새는 과산화수소가 피부의 유기물과 반응하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이는 정상적인 현상이에요. 하지만 과산화수소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피부에 발랐을 때 통증, 발적,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물로 충분히 씻어낸 후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진드기 물렸는데 피부과 인가요 내과 인가요 소독은 과산화 수소 로 했는데 포비돈 한번 더 바를까뇨?
저번주 토요일쯤 자전거 타다가 넘어져서 상처가 생겼습니다 근데 처음엔 어떡게 해야할지 몰라 과산화수소로 소독하고 빨간약 바르고 마데카솔 (분말)도 뿌리고 마지막에 바르는 연고까지 발랐습니다 한 이틀 있다가 노랗게 굳었습니다 까먹고 샤워하다가 노랗게 굳은것이 찢어지더군요 거기서 이상한 노란색 진물이 나와서 일단은 남은 껍질들을 제거하고 과산화 수소로 소독하고 빨간약을 발랐어요 지금 핑크색 속살이 보이는데 어떡할까요?
저녁 스킨케어를 피부가 건조할까봐 피부에 흡수되지 않을 정도의 많은 양을 피부겉에 크림이 걷돌고 하얀 크림을 덕지덕지 많이 바르고 잔적이 많은데 뉴스기사에서 과도한 스킨케어를 함으로써 피부에 흡수되지 않고 겉에 남은 화장품이 산소와 만나 과산화지질로 바뀌는데 과산화지질아 활성산소를 만들어 피부노화가 유발된다고 하더라구요.. 피부에 흡수되지 않을정도로 과하게 바르고 잔 적이 한두번이 아니라 자주그랬는데.. 진짜 과한 스킨케어로 활성산소 유발해서 노화됐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