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이나 피로로 맹점이 커질 수 있나요?
박OO • 2025.04.06
눈에 아무 이상이 없다는데 심리적으로도 불안이나 피로로 맹점이 커질 수 가 있나요??
안과
눈에 아무 이상이 없다는데 심리적으로도 불안이나 피로로 맹점이 커질 수 가 있나요??
AD
네, 심리적인 불안이나 피로는 시각적인 증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눈을 계속해서 신경 쓰다 보면 작은 것이 크게 느껴질 수 있으며, 피로감이 쌓이면서 시야가 흐려지거나 맹점이 커지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안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적으로 이상이 없어 보이더라도, 피로감과 불편함이 지속되어 일상 생활에 영향을 줄 정도라면 안구의 원인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검사가 가능한 안과 등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심리적인 요인 외에도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전문적인 평가가 필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피로나 공황발작이 일어나면 동공이 커질수 있나요
불안장애가 있어 소량으로 약을 처방 받고 있습니다. 요즘따라 눈이 너무피로하고 피곤합니다. 피곤하다고 불안해서 그렇다고 생각 안해도 되는걸까요? 자꾸 불안이랑 연결을 시켜서 더 불안한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눈이피로 하고 극심한 피로가 있을 경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제가 불안장애가 있는데 요즘 엄청 피로하고 오늘따라 화도 많이나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더 불안이 심해지고 그러는데 스트레스 많이 받으면 불안이 심해질 수 있나요? 오늘따라 더 불안이 심해요 지금 치료중인데도 불안이 있으니까 힘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