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이나 피로로 맹점이 커질 수 있나요?
눈에 아무 이상이 없다는데 심리적으로도 불안이나 피로로 맹점이 커질 수 가 있나요??
눈에 아무 이상이 없다는데 심리적으로도 불안이나 피로로 맹점이 커질 수 가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심리적인 불안이나 피로는 시각적인 증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눈을 계속해서 신경 쓰다 보면 작은 것이 크게 느껴질 수 있으며, 피로감이 쌓이면서 시야가 흐려지거나 맹점이 커지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안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적으로 이상이 없어 보이더라도, 피로감과 불편함이 지속되어 일상 생활에 영향을 줄 정도라면 안구의 원인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검사가 가능한 안과 등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심리적인 요인 외에도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전문적인 평가가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피로나 공황발작이 일어나면 동공이 커질수 있나요

불안장애가 있어 소량으로 약을 처방 받고 있습니다. 요즘따라 눈이 너무피로하고 피곤합니다. 피곤하다고 불안해서 그렇다고 생각 안해도 되는걸까요? 자꾸 불안이랑 연결을 시켜서 더 불안한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눈이피로 하고 극심한 피로가 있을 경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7월 29일 관계 후 8월 1일~8월 5일까지 생리를 했고 9월 달 생리가 예정일 10일이 지났는데도 시작하지 않습니다.. 원래 규칙적이였고 1-2일 지나면 시작했는데 8월달 부터 장시간 알바를 시작해와서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여서도 지연이 될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