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충격으로 발톱이 손상되면 자연적으로 회복될까요?
외부충격으로 발톱이 갈라지거나 뜯어지면 무조건적으로 발톱이 자라날때 변형되거나 그러나요?
외부충격으로 발톱이 갈라지거나 뜯어지면 무조건적으로 발톱이 자라날때 변형되거나 그러나요?
외부 충격으로 발톱이 손상되었을 때, 발톱은 자연적으로 회복될 수 있습니다. 발톱은 지속적으로 자라나기 때문에, 손상된 부분은 점차적으로 밀려나가고 새로운 발톱이 자라납니다. 그러나 손상의 정도와 위치에 따라 발톱이 변형되거나 비정상적으로 자라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발톱이 갈라지거나 뜯어진 경우, 손상이 경미하고 발톱의 성장층이 손상되지 않았다면, 발톱은 대체로 정상적으로 자라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발톱의 성장층이 심하게 손상되었거나 감염이 발생한 경우에는 발톱이 변형되거나 비정상적으로 자라날 수 있습니다. 손상된 발톱이 정상적으로 회복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발톱을 깨끗하게 소독하고 항생제 연고 바르고 밴드 감아두시어 빠진 부위에 외부 접촉이 닿지 않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추가적인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부드러운 신발을 착용하시고, 잘못된 걸음걸이나 외부충격 등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3. 심한 손상이나 감염의 징후가 보일 경우 피부과나 정형외과 등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발톱의 손상 정도가 심각하거나 회복이 잘 되지 않는다면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외부 충격으로 인하여 엄지발톱이 뿌리 부분을 제외하고 거의 다 들려서 살 부분과 떨어진 것 같습니다. 엄지발톱 양 옆에서 피나는 것 확인하고 소독제가 포비돈만 있어서 포비돈으로 소독 후 밴드로 감싸뒀는데 통증이 있어서 다시 밴드 풀어서 소독하고 공기에 노출된 상태로 소독시키고 있습니다. 내일 정형외과 방문할 예정이지만 통증이 계속 있어서 소염제를 먹고 있는데도 통증이 계속 된다면 응급실 방문해야할까요? 지금 처치한 방법 말고 다른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발톱 뿌리부분에는 피멍이나 피가 맺힌 것은 보이지 않는 상태입니다.
2023년 10월에 문을 발로 찼을 때 엄지 발톱 다쳤는데 당시 빠지지는 않았고 병원에서도 소독과 붕대를 감는 것으로 끝났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최근 발톱이 빠졌습니다. 그러면서 밑에 새 발톱?이 자랐다고 생각은 하는데 매끄럽게 자라지 않아 걱정입니다. 염증이나 통증은 없고 출혈 등의 증상도 보이지 않아 병원을 가야 되는지 아니면 거즈나 붕대로 외부에서 오는 충격을 보호하고 발톱이 자라는 것을 기다리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사진에 빨갛고 검은 것은 몇달전 축구를 하던 도중 뛰다가 급정지를 해서 축구화에 발톱이 눌려서 충격을 받아 생긴 것입니다. 원래는 발톱 안쪽에 있다가 시간이 지나 서서히 앞으로 나온 것입니다. 그런데 어제 축구를 하다가 또 다시 충격을 받았는데 이번엔 발톱이 하얗게 변했습니다. 발톱이 빠지는 증상인건가요? 아니면 어떤 증상인가요? 현재 통증도 계속 조금씩 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