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과 골반염, 질염의 차이와 증상
왼쪽 아랫배가 생리통처럼 아프고 자위할때 왼쪽 자궁이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 골반염이나 질염일 수 있나요?
왼쪽 아랫배가 생리통처럼 아프고 자위할때 왼쪽 자궁이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 골반염이나 질염일 수 있나요?
AD
왼쪽 아랫배가 생리통처럼 아프고 자위할 때 왼쪽 자궁이 콕콕 찌르듯이 아픈 증상은 골반염이나 질염일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골반염은 자궁, 난소, 난관 등에 나타나는 염증질환으로, 질염과 같은 하부 생식기 감염이 상부로 진행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으며,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고 필요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골반염이나 질염은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만성화되거나 다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빠른 시일 내에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저번달 생리통이 너무 심해서 응급실까지 다녀왔는데 그때 골반이 너무너무 아파서 세균성질염 악화로 인한 골반염을 의심했었습니다. 그때 일주일 쯤 뒤 산부인과 가서 std검사를 했는데 음성이라 골반염이 아닐거라 했어요. 의외로 방광염이보금 검출됐구요. 근데 질염 증상(분비물 양 많고 색이 회색 노란색임 가끔따가움)은 계속 있었는데 음성이라니까.. 괜찮은가보다 하고 지내다가 2주 전 쯤에 관계 후 질염 증세가 심해지고 밑이 건조해져서 다른 산부인과를 갔습니다. std 검사 없이 내진만으로 분비물이 보이니 일단 질염이 맞다며 질정을 5일치 주셨어요. 5일 뒤부터는 생리를 해서 건들지 못했구요. 근데 이번 생리는 생리통도 저번에 비해 훨씬 줄고심했던 골반통은 없고 허리통 복통만 있어요. 생리 끝날 무렵인 지금은 질염증세가 약간 남아있어 산부인과를 가긴 할거예요. 궁금한 점은 그럼 이제 골반염은 아니라고 생각해도 되는걸까요? 저번 골반통은 그냥 생리통이 유독 심했거나 방광염 영향인거였을까요?
질염을 장치하면 골반염으로 이어질 수도 있나요? 골반염 증상도 궁금합니다
질염이어서 먹는 항생제랑 골반염이어서 먹는 항생제가 다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