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에서 꾸룩꾸룩, 물 소라 공기소리와 물설사, 호흡 어려움, 현기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원인은 무엇일까요?
배에서 꾸룩꾸룩, 물 소라 공기소리 먹은것도 없는데 몇일째 계속 물설사 물만 마셔도 트림 나오고 가슴도 얹힌것처럼 답답하고 호흡이 잘 안되는 느낌 현기증도 나는것 같아요.
배에서 꾸룩꾸룩, 물 소라 공기소리 먹은것도 없는데 몇일째 계속 물설사 물만 마셔도 트림 나오고 가슴도 얹힌것처럼 답답하고 호흡이 잘 안되는 느낌 현기증도 나는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배에서 나는 소리는 공복에 공기가 소장으로 넘어가는 경우에 발생해요. 소리가 전혀 안나게 하는 방법이나 약은 없으며, 음식에 따라 본인에게 안 맞는 음식을 먹으면 소리가 더 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섭취해주세요. 또한 유제품, 밀가루, 자극적 음식, 탄산, 설탕, 설탕 대체제 등 장에서 가스를 많이 만들수 있는 음식을 피해주세요. 또한 스트레스나, 극도로 긴장을 하게 되는 경우 위장관 기능이 떨어져 소화불량이 생길 수 있어요. 소화가 잘 안되 장에서 가스를 만들어 내게 되고 이로 인해 배에서 소리가 나거나 트림, 방귀등이 평소보다 많이 발생할 수 있어요. 다만, 현재 이전에 섭취한 음식에 의해 일시적으로 소화불량, 장염과 같은 소화기관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고 지속되는 경우 가까운 내과에 내원하셔서 증상에 맞는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실 것을 권장해요. 또한 설사 증상이 지속될 경우 탈수가 일어나지 않도록 충분한 수분 섭취를 도와주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갑작스럽게 치통이 발생해서 물이 닿거나 음식을 씹으면 잠시 지옥이 보이고 있습니다. 주로 가는 치과가 현재 추석으로 휴진 중이고 닥터나우에서도 치의과 담당 선생님들이 휴진이신데, 처방약을 타 과에서도 받을 수 있는지, 어떤 처방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6세아이가 비염증상으로 항히스타민제를 먹였는데 갑작스럽게 치통으로 아파해서 진통제를 먹이려 해요. 늦은시간이라 치과를 갈수 없어 응급처치로 진통제를 먹이려는데 항히스타민제와 함께 먹여도 될까요?
20대 남성입니다. 최근 갑작스러운 헛구역질이 자주 일어나고, 심할 경우에는 점성이 심한 침을 뱉게 되기도 합니다. 밤낮 시간 관계 없이 증상이 나타나지만, 낮보다는 밤중에 주로 이런 증상이 나타나고, 야간 야외에서 더 빈번한듯 합니다. 어떤 문제일지, 일차적으로 어느 과에서 진료를 받아야할지 도움 주실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