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부 망막변성만으로 실명 위험이 있나요?
망막은 멀쩡한데 주변부 망막변성이라고하는데 이 주변부 망막변성만가지고 실명하진않죠?그 망막변성이 열공이되거나 박리로됬을때 실명가능성이 있는거죠?
망막은 멀쩡한데 주변부 망막변성이라고하는데 이 주변부 망막변성만가지고 실명하진않죠?그 망막변성이 열공이되거나 박리로됬을때 실명가능성이 있는거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주변부 망막변성 진단에 대한 걱정이 느껴집니다.
주변부 망막변성 자체만으로는 일반적으로 즉각적인 실명 위험이 높지 않습니다. 이 상태는 망막의 주변부에 발생하는 변화로, 많은 경우 증상 없이 우연히 발견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말씀하신 것처럼 주변부 망막변성이 망막열공(구멍)이나 망막박리로 진행될 경우에는 시력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망막박리는 적절한 치료 없이 방치하면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응급 상황입니다.
따라서 주변부 망막변성이 발견되었다면,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해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갑자기 많은 비문증(떠다니는 물체가 보임), 번쩍이는 빛, 시야의 일부가 가려지는 느낌 등이 있다면 망막열공이나 박리의 초기 증상일 수 있으므로 즉시 안과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현재 상태에서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정기적인 검진을 받으며 상태를 관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망막색소층이 얇은 어린이는 나중에 나이들어서 남보다 황반변성, 망막색소 변성증, 실명의 위험이 높아?

망막색소변성증을 가지고 있어요 비문증때문에 망막 검사를 했는데 망막 주변부에 변성이 있다고 말씀 하시길래 다시 한 번 여쭤보니 색소 변성이래요 이 변성이 망막열공 전 단계에 일어나는 망막 변성과는 다른 건가요? 망막색소변성은 열공 단계와 관련없는 변성인가요?

망막색소층이 얇은 어린이는 남보다 황반변성, 망막색소변성증, 실명 위험이 높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