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사 후 변의가 없을 수 있나요?
설사한 다음 날 변의가 아예 없을 수가 있나요? 설사하는 일반적인 원인도 적어주세요
설사한 다음 날 변의가 아예 없을 수가 있나요? 설사하는 일반적인 원인도 적어주세요
AD
네, 설사한 다음 날 변의가 없을 수 있습니다. 설사는 장의 내용물이 빠르게 배출되면서 수분과 영양소가 충분히 흡수되지 않아 발생하는데, 이로 인해 장에 남아 있는 내용물이 적어 다음 날 변의가 없을 수 있습니다. 설사의 일반적인 원인으로는 식습관이 매우 큰 영향을 끼칩니다. 술을 마시거나 맵고 짜고 기름진 음식, 패스트푸드, 배달음식 등을 자주 먹게 된다면 변이 묽거나 설사를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 때 복통이 그리 심하지 않을 수 있고 개인마다 차이가 있는 부분이기는 합니다. 또한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 음식 중독, 식이 변화나 특정 음식에 대한 민감성, 스트레스나 불안, 약물 부작용, 만성 질환 (예: 과민성 대장 증후군, 크론병) 등이 설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설사가 지속되거나 심한 경우에는 내과 진료를 가셔서 증상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설사가 줄어들고 변의 모양이 잡혀간다면 장염이 호전되고 있는 것일 수 있으니 증상이 없어진 후에도 수 일 간은 장염 재발방지를 위해 식사에 주의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속이 좀 불편해서 변의 신호는 안 왔어요. 오늘 아침에 설사 같은 변을 봤거든요. 그 뒤로 계속 뭔가 불편해서 화장실 왔는데 설사 마려운 느낌만 들고 나오진 않아요. 이거 어떻게 해야하나요. 마려운 느낌이 들어서 화장실을 나갈 수가 없습니다.
배가 답답해서 화장실가서 앉아 봤는데 아무 소식이 없어서 나갈려고 했는데 변이 나왔어요. 촉촉한 변이고 변의 형태는 설사인데 정상 변의 형태이고 길게 나온 변도 있고 토끼 변 처럼 생긴 변도 나왔습니다. 그 후로도 배 아파서 힘을 줬는데 안 나옵니다. 그래서 화장실 나왔는데 안 나오면 나오는 게 맞나요?
밤에는 변의가 있어도 똥이 안나옵니다 힘을 주면 아주 조금 설사만 나옵니다 아침에는 물 한잔 마시면 바로 시원하게 싸는데 문제가 있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