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파린 복용 시 혓바늘 회복이 느려지나요?

김OO • 2025.04.17

지금 와파린 복용중인데 입안에 혓바늘 돋아서 일주일정도 통증으로 먹을때나 칫솔질할때 넘 불편해요 와파린 영향으로 상처회복이 더딜수 있나요? 출혈은 없어요

구내염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와파린은 혈액 응고를 억제하는 약물로 인해 상처 회복이 더딜 수 있는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혓바늘(구내염)은 주로 면역력 저하, 스트레스, 영양 부족(특히 비타민 B군이나 철분 결핍) 등으로 발생하며, 와파린 자체가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경우는 드물지만, 약물 복용으로 인해 회복이 느려질 가능성은 있습니다.

    출혈이 없다고 하셨으니 현재로서는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통증이 지속되고 회복이 더디다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고려해 보세요:

    1. 맵고 짜고 뜨겁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세요.
    2. 구강 청결을 유지하되 너무 강한 칫솔질은 피하세요.
    3. 비타민 B군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거나 필요시 보충제를 고려하세요.
    4.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취하세요.

    만약 증상이 계속 악화되거나 회복이 되지 않는다면, 주치의와 상의하여 와파린 복용 상태와 관련된 추가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