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독감 치료 후 모유수유 재개 시점은?

송OO • 2026.01.25

모유수유 중 B형독감 확진받고 5일가량 수유 중단해야한다고 설명듣고 5일분 약처방받았습니다. (아제틴정, 쎄클래신정250mg, 글로덱시정300mg, 소부날에이정, 아나레보정, 라미스타정) 5일동안 약복용 끝난 후에 바로 수유가능한가요? 아님 1-2일정도 더 있다가 약기운 빠지면 수유해야하나요?

감기약독감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25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B형 독감 치료제 복용 후 모유수유 재개 시점에 대해 궁금하신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약물 복용 후 모유수유는 마지막 약 복용 후 24시간이 지나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더 안전하게는 약물이 체내에서 충분히 배출될 수 있도록 2-3일 정도 기다리신 후 수유를 재개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방받으신 약물들의 경우, 체내에서 완전히 배출되는 시간이 약물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5일간의 약물 복용이 끝난 후 바로 수유하기보다는 1-2일 정도 더 기다리신 후 수유를 재개하시는 것이 아기에게 더 안전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장 정확한 안내는 약을 처방해 주신 의사 선생님께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감기/몸살 관련 질문

  • 수액 치료 후 모유 수유 재개, 약물 복용에 영향을 주는지 문의드립니다.

    현재 만 6개월 아기이며 모유+이유식을 먹이고 있습니다. 제가 어지러움증으로 지난주 목요일 저녁 수액을 맞고 아래와 같은 약물을 5일치 처방받았습니다. 모유수유를 끊고 약을 다 복용후엔 1달간 수유를 중단하라고 하셨는데 모유를 끊을 상황이 아니어서 목요일 저녁부터 금요일 점심까지만(3회, 1일분) 복용을 하고 금요일 낮부터 월요일 낮까지 계속 유축하고 마사지를 받으며 모유를 버렸습니다. 이젠 모유수유를 해도 되는지 문의드립니다. [처방약] 보나링에이정 모사프린정 카리디노정50단위 대원디아제팜정2mg(이약물은 너무 심할때만 복용하라고 비상 처방해주셨으며, 일 3회 약엔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또한 이 약은 복용하지 않았습니다.) [수액] 멕쿨주(메토클로프라미드염산염) 삼진디아제팜주 이노엔0.9%생리식염주사액 판비콤프주 지코타주

    이비인후과

    2024.02.05
  • 클라미디아 치료 후 완치 판정과 관계 재개 시점은?

    최근 제가 클라미디아 양성 판정을 받아 약을 처방받았고, 3일 전부터 복용 중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몇 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1. 제 남자친구는 약 3주 전, 배뇨 시 불편감을 느껴 비뇨기과에서 균 검사를 받았고, 당시에는 모든 항목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후 저희는 약 한 달 반 동안 관계가 없었고, 저는 지난주에 산부인과 검진을 통해 클라미디아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2. 이에 남자친구도 7월 29일부터 예방 차원에서 약을 복용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남자친구가 현재 음성 판정 상태인 상황에서 약을 복용해도, 이후 재검을 하면 계속 음성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은데, 이런 경우 어떻게 완치 여부를 판단하는지 궁금합니다. 3. 또한, 제가 약을 다 복용하고 완치 판정을 받은 이후에는 언제부터 관계가 가능한지도 알고 싶습니다. 완치 후 얼만큼의 일정 기간을 더 기다려야 하는지 여부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성 고민

    성병

    2025.07.27
  • 독감 예방접종 후 모유 수유 가능한가요?

    모유 수유 중인 산모입니다 독감 예방 접종 후 바로 모유 수유를 해도 될까요?? 아니면 하루정도 쉬고 해야하나요??

    소아청소년과

    2024.10.15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