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냉이와 팬티 축축 현상, 이것은 질염의 증상일까요?
질염인가요?? 하얀냉이 팬티가 축축해질정도로 나오고 마르면 하얀자국이 생기는데 질염인가요? ㅠㅠ
질염인가요?? 하얀냉이 팬티가 축축해질정도로 나오고 마르면 하얀자국이 생기는데 질염인가요? ㅠㅠ
질문자님의 걱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어요.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하얀 분비물이 많이 나오는 증상은 질염일 가능성이 있어요. 일반적으로, 질의 정상적인 분비물은 약간 시큼한 냄새를 가지고 있고, 투명하거나 약간 불투명한 색을 띠는데요, 분비물의 양이 많아지는 경우는 주로 임신이나 생리 전후에 일어나는 증상이에요. 이는 호르몬의 변화에 의한 분비물 증가일 가능성이 있어요. 그런데, 분비물이 많아지고, 그것이 하얀색이며, 팬티가 축축해지고 마르면 하얀 자국이 생기는 경우는 질염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질염은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질문자님의 증상이 오래 지속된다면 질염, 방광염 등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가려움증, 분비물의 색의 변화가 있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서 대면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결론적으로, 질문자님의 증상은 질염의 가능성이 있어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더 심해진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냉이 많이 나오는데(속옷이 약간 젖을 정도) 가끔은 하얗게 굳기도 하구요 근데 냄새는 따로 안 나요 ㅠㅠ 질염인가요?
오늘 배란일인데요 살짝 오줌지린 느낌나서 화장실 가보니 오줌이 아니고 냉이더라구요 하얀색의 콧물같은 냉이었고 지금 냄새나거나 가렵진 않은데 이것도 질염의 증상으로 봐야할까요?
하얗고 노란빛을 띄는 냉이 나오는데 냄새는 아예 안나요.. 이런경우도 질염일까요? 양은 팬티에 좀 묻을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