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약국을 갈 수 있는 상황이 안 되어 칸디다를 며칠 방치해 뒀는데요, 원래 질정 한 알이면 금방 낫던 칸디다가 현재 외음부 따가움, 배뇨통까지 나타난 상태에요. 평소와같이 카네스텐 1day 질정으로 치료하려고 하는데 혹시 외음부에 연고를 바르지 않으면 낫는 속도가 더디거나 완치가 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나요? 엄청 자주 오는 질염도 아니고 웬만하면 외음부 통증까지 번지기 전에 질정으로 치료를 해서 굳이 연고를 사야할까 싶어서요
질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9.20
칸디다 질염 치료에 있어서 질정만으로도 충분한 경우가 많지만, 외음부에 가려움증이나 통증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연고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특히 외음부에 따가움이나 배뇨통이 있는 경우에는 연고를 바르지 않으면 낫는 속도가 더디거나 완치가 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연고 사용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평소에 질정으로 치료가 잘 되었다면, 이번에도 카네스텐 1day 질정으로 치료를 시도해보시되, 증상이 지속되거나 외음부 통증이 심하다면 연고를 함께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가능하면 약국에 가셔서 카네스텐 연고를 구입하여 사용해 보시고,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