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복용 중 설사, 비오플 처방 가능할까요?
현재 감기약 처방받아서 복용중인데 항생제때문인지 설사를해서요 성인인데 비오플 따로가서처방해달라고해도될까요??당뇨환자입니다
현재 감기약 처방받아서 복용중인데 항생제때문인지 설사를해서요 성인인데 비오플 따로가서처방해달라고해도될까요??당뇨환자입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생제 복용으로 인한 설사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항생제는 장내 유익균까지 함께 죽이면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오플과 같은 유산균 제제는 장내 균총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 항생제로 인한 설사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별도로 병원에 방문하셔서 비오플 처방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당뇨환자이신 점을 의사에게 꼭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의사는 질문자님의 당뇨 상태와 현재 복용 중인 약물을 고려하여 적절한 약을 처방해 줄 것입니다.
만약 설사 증상이 심하거나 2주 이상 지속된다면, 단순히 비오플만 처방받기보다는 소화기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현재 복용 중인 항생제의 변경이나 다른 치료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처방약에 항생제가 있는데요 약복용 3일차인데 복통없는 설사가 나옵니다 이럴경우 항생제를 빼고 약복용 해도 될까요?

36개월 아이가 양쪽 눈두덩이가 붉게 부어 안과에 깄는데 다래끼라고 약을 처방 받아왔어요 약을 먹고 배가 아프다고 해서 처방전보니 정장제가 없어서 그런가 싶더라고요 기존 감기등으로 소아과에서 항생제 처방받을땐 항상 정장제가 있었거든요 집에 비오플이 몇포있는데 같이 먹여도 될까요? 복통을 호소하고 아직 변은 안봐서 모르겠어요

15개월 아이가 중이염과 부비동염으로 항생제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12월 중순부터 부비동염으로 인해 항생제를 복용하였으나 효과가 없어 이번주 월요일에 슈프락스산으로 바꿨습니다. 설사까지는 아니지만 변을 하루에 8-9번을 조금씩 무른 변을 봐서 수요일에 옴니세프 항생제로 변경하였으나 오늘 저녁에 물설사를 네번 연속으로 했습니다… 항생제를 또 바꿔야하는지… 부비동염에는 효과가 조금 있는 것 같으니 설사를 감안하고 바꾼 항생제를 먹여야하는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