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구리 통증, 부은 느낌, 마려움, 잔뇨감, 피로감 등 증상, 수박 섭취와 관련이 있을까요?
3~4일전부터 웬쪽 옆구리가 족ㅁ아픈것같기도하고 속에서 부은듯한 느낌도 나더니 소편이 자주마렵고 잔뇨감도 있으며 많이피곤해요. 더운데 일햐느라 수박을 많이먹은것도 관계가 있을까요?
3~4일전부터 웬쪽 옆구리가 족ㅁ아픈것같기도하고 속에서 부은듯한 느낌도 나더니 소편이 자주마렵고 잔뇨감도 있으며 많이피곤해요. 더운데 일햐느라 수박을 많이먹은것도 관계가 있을까요?
옆구리 통증, 부은 느낌, 소변을 자주 보고 싶은 마려움, 잔뇨감, 피로감 등의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요로 감염, 신장 결석, 신장 감염 등 신장과 관련된 문제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수박은 이뇨 작용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서 소변량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소변을 자주 보게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박 섭취가 직접적으로 옆구리 통증이나 잔뇨감을 유발한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수박을 많이 섭취한 것이 원인일 수도 있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신체의 다른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옆구리 통증과 같은 증상은 신장 문제를 포함한 여러 질환의 신호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의료 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의사는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신체 검사, 소변 검사, 혈액 검사, 영상 진단 등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잔뇨감이 심하다면 스트레스, 수면 부족, 요도 질환, 질염, 과민성 방광 등이 원인일 수 있어요. 찬 음식 섭취를 줄이고 장시간 앉아 있는 것을 피하고 하복부에 온찜질을 해주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증상이 지속되신다면 근본적인 원인 파악 및 치료를 위해 비뇨기과, 산부인과 등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오른쪽 아랫배 콕콕 찌르는 느낌, 그리고 속이 답답한 느낌, 구토는 없고 물설사를 했습니다 변을 봐도 배가 아팠고, 피로감이 들고, 통증은 일반 충수염 증상과 달리 오른쪽 아랫배> 속이 답답한 느낌> 오른쪽 옆구리> 오른쪽 허리 통증> 오줌볼때 통증> 전신피로감> 왼쪽 머리 두통 맥버니즘 쪽엔 통증이 없었고 오른쪽 배꼽 옆부분이 마지막 통증이었음
몇일째 거품뇨가 나오네요.. 오늘 아침에는 소변이 마려운데 안나와서 힘줘서 쌌어요. 살짝 피로하고 속도 안좋은듯 합니다. 나이는 젊습니다. 무슨 병일까요?
2주전부터 배에 가스가 많이 차고 방구도 많이 나오고 설사 자주하고 위랑 대장이 안좋은데요 오른쪽 옆구리쪽부터 맹장쯤? 까지 전체적으로 아팠었어요 심한 통증은 아니고 조금 불편한 정도예요 근데 며칠전부터 소변이 마려우면 특히 옆구리가 더 아프더라구요 소변보고나면 조금 완화가 되긴 하는데 통증은 계속 있구요 혹시 가스가 많이 차서 옆구리 통증이 있는데 소변마려워서 눌려서 더 아파질수 있나요? 아니면 아예 비뇨기과 쪽 문제일까요? 어제부터 소변도 시원하지않고 자주 마려운 느낌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