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복부 통증과 설사 후 복용할 상비약은?
하복부에 칼로 찌르는듯한 통증 수반된 설사를하고나서 구토하고 좀 나아졌는데 지금도 주기적으로 아픈데 무슨약을 상비약중에 먹어야할까
하복부에 칼로 찌르는듯한 통증 수반된 설사를하고나서 구토하고 좀 나아졌는데 지금도 주기적으로 아픈데 무슨약을 상비약중에 먹어야할까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하복부 통증과 설사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설사와 복통 증상에는 정장제와 지사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국에서 구매 가능한 상비약으로는 로프민 캡슐, 에세푸릴 캡슐, 정로환 에프 정 등의 지사제가 있습니다. 또한 포타겔 현탁액이나 스타빅 현탁액과 같은 흡착제도 효과적입니다.
현탁액 제제는 흡착성이 있어 다른 약물과 함께 복용할 경우 약 2~3시간 정도 간격을 두고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통 완화를 위해서는 따뜻한 물주머니를 배에 대거나 부드럽게 복부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칼로 찌르는 듯한 심한 통증이 지속되거나 구토 증상이 반복된다면 단순한 소화불량이 아닐 수 있으므로 의료기관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증상이 호전된 후에는 미음, 흰죽부터 시작해 단계적으로 일반식으로 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흔히 부정출혈, 하복부 통증, 허리 통증, 약간의 구역감 같은 것은 복용 후 몇일까지 부작용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까요?
아랫배가 너무 아파요 쥐어짜는 느낌이고 몇 시간째 지속되고있어요 못 서있겠고 괜찮아졌다가 아프고를 반복해요 식은땀도 나고 계속 설사해요
왼쪽 하복부 통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