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발에 땀이 나고 차가운데, 다한증이 아닌 것 같아요. 왜 그럴까요?
올해부터 손 발에 땀이 나기 시작했는데 발은 땀이 나는거에 비해 차가워요 다한증이라기엔 그렇게 많이 나는건 아닌거같은데 제가 덥게 자는것도 아니에요 땀이 많은편도 아니구요..
올해부터 손 발에 땀이 나기 시작했는데 발은 땀이 나는거에 비해 차가워요 다한증이라기엔 그렇게 많이 나는건 아닌거같은데 제가 덥게 자는것도 아니에요 땀이 많은편도 아니구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환자님의 증상을 듣고 보니, 손발 땀과 발의 차가움이 동시에 나타나는 것 같네요. 이런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손발이 차가운 것은 혈액 순환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발이 차가울 경우에는 말초동맥질환, 레이노증후군 등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땀이 많이 나는 것은 자율신경계의 과민 반응, 갑상선 기능항진증, 당뇨병, 또는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환자님의 증상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 어렵습니다.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하므로,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혹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계시다면,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적절한 휴식과 운동, 영양 균형 잡힌 식사를 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남자입니다. 성확정 수술을 위해 여성호르몬 하고 남성호르몬 억제제 같이 복용 하고 있습니다. 흡연은 안 하는데요. 호르몬 치료 중에 음주는 해도 되나요? 해도 되면 한달 몇번 정도를 맥주 기준 몇 cc정도 가능한가요?
남성 입니다. 성확정 수술을 위해 여성호르몬 제와 남성호르몬 차단제를 복용을 하고 있습니다. 성적 욕구가 없어 상관계나 자위에 대한 반응이 없습니다. 저처럼 호르몬약을 처방 받고 복용을 하는 사람도 성관계, 자위등을 통해 사정을 해도 호르몬제에 의한 여성화에 영향을 끼치지 않나요?
남성입니다. 성 접합성 장애로 성전환을 휘망하여 여성호르몬제와 남성호르몬 차단제를 처방받고 복용 중입니다. 고래크림이라고 주성분이 L 아르기닌 트리뷸러스 마카뿌리 추출물이라고 하는데요. 피부자극 및 피부에 좋다고 해서 샤워후 가슴 마사지용 으로 사용해 볼까 하는데요. 여성호르몬제와 같이 사용시 부작용이나 여성호르몬 효과 차단등 악영향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 문의드립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