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세파클러캡슐25, 아주록손정, 아나모틴정 5시간 간격 복용 가능하나요?
아주세파클러캡슐25 아주록손정 아나모틴정 5시간간격으로 먹어도되나요?
아주세파클러캡슐25 아주록손정 아나모틴정 5시간간격으로 먹어도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약물 복용 간격에 대해 걱정이 되셨군요.
일반적으로 하루 세 번 복용하는 약은 6~8시간 간격으로 복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5시간 간격은 이상적인 복용 간격보다 다소 짧은 편입니다.
한두 번 정도 5시간 간격으로 복용하는 것은 큰 부작용 없이 넘어갈 수 있는 경우가 많지만, 지속적으로 이런 간격을 유지하는 것은 약물의 효과와 안전성 측면에서 적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아침-점심-저녁 또는 아침-오후-밤과 같이 6~8시간 간격으로 규칙적으로 복용하시는 것이 약물의 효과를 최대화하고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확한 복용 방법은 약을 처방받은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코러스세파클러캡슐 250mg 이랑 타세놀이서방정 650mg 를 밥시간 때에 맞춰 5시간 간격으로 먹어도 될까요?

현재 가스모틴정, 세파클러캡슐, 후라시닐정, 하이베포정 이렇게 처방받았고 아직 먹지는 않았어요. 추가로 후루날캡슐은 오늘 하루 3알을 먹는 것만 처방 받아서 점심쯤 먹었는데 설사가 심해서 포타겔을 먹고싶어서요. 포타겔이 병용이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아들이 고1이고 178cm에 80kg 가량 나가는데 비염이 심해서 어제 씨투스정을 처방받았어요 어제 공부하느라 늦어져서 새벽 2:30에 씨투스정을 복용한걸 제가 몰라서 아침 7:30경에 다른약이랑 또 줬네요. 아침 저녁 복용으로 되어있는데 괜찮을까요? 애는 학교에 가있고 처음 먹는 약이라 걱정돼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