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억제제 복용 후 수염이 덜 자라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피지억제제 복용시 수염이 덜자라기도 하나요? 원래 피지억제제 복용 한달지나니깐 갑자기 인중 수염이 덜자라네요
피지억제제 복용시 수염이 덜자라기도 하나요? 원래 피지억제제 복용 한달지나니깐 갑자기 인중 수염이 덜자라네요
피지억제제는 여드름 치료에 효과가 있는 약물로, 피지 분비를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피지억제제 중 일부는 호르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는 모발 성장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따라서 피지억제제를 복용하면서 수염이 덜 자라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약물의 부작용 중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부작용의 정도는 다를 수 있어요. 만약 수염 성장에 큰 변화가 생기거나 다른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처방한 의사와 상의하여 복용량을 조절하거나 다른 치료 방법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복약 상담은 약을 처방한 의사 또는 병원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혹시 피지억제제를 먹으면 수염이 덜 나기도하나요? 원래 수염이 금방 지저분해져서 면도를 2일에 1~2번 해야했는데 이제 3일이 지나야지 면도를 한번할정도로 수염이 덜자라네요 갑자기 수염이 덜 자라는 이유가있을까요?
피지억제제 복용전후로 녹차나 보리차 홍차 매실음료 옥수수수염차중 바로 먹어도 상관없는게 있을까요?
21년도에 혈구탐식성림프조직구증이라는 병을 앓았었는데요. 당시에 치료를 위해 면역억제제(덱사메타손)을 입원 당시엔 링겔로 맞다가 퇴원할 땐 하루에 32알씩 복용하다가 점차 줄여 나가는 방식으로 복용하였습니다. 그런데 그 약을 끊고 난 후, 다리털과 수염이 많이 자라고 탈모도 생기게 되었는데 약 부작용 때문인걸까요? 부작용 때문이라면 치료는 불가능한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