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임검사 시 생리 2일차 방문 이유는?
왜 난임검사를 할 때에는 생리2일차에 방문해야하는건가요?
왜 난임검사를 할 때에는 생리2일차에 방문해야하는건가요?
AD
난임검사를 생리 2일차에 진행하는 이유는 생리 초기 시점이 여성의 호르몬 수치와 난소 상태를 가장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이에요. 생리 시작 후 2~3일차는 기초 호르몬 수치(특히 FSH, LH, 에스트로겐 등)를 측정하기에 적합하며, 이 시점의 호르몬 수치는 난소 기능을 평가하는 데 중요한 정보를 제공해요. 또한 난포의 상태를 확인하기에도 적합한 시기라서 보다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생리 주기와 관련된 검사는 시기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지시에 따라 적절한 시기에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개인의 상태에 따라 검사 결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니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를 오래 안해서 생리유도주사 맞고 생리가 터지면 생리5일차에 병원에 다시 방문하라던데.... 그 이유가 뭔가요? 다낭성이 조금 의심된다 했고, 피검사는 했는데, 피검사 결과는 안알려주셨어요... 생리를 너무 오랫동안 안해서 그런건가요....?
소퇴성출혈이 생리가 맞다면 난임검사를 해도 되나요? 어제 소량이 나온다고하니 양이 늘어나는지 보라며 내일 삼일째 되는날 난임검사(초음파,나팔관조영술)를 하자고 하더라구요 생리가 맞는지 아닌지는 정확한건 초음파를 해봐야 알수있다곤 하는데 난임병원이 다른지역이라 쉽게 가기엔 번거러워서..생리가 아닐 가능성도 있으니 검사를 미루는게 맞을까요..?아니면 동네 산부인과에 가서 이게 생리가 맞는지 아닌지 알수있다면 근처 산부인과에 가서 검사후 난임병원에 검사를 하러 가든지 미루던지 하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이상태에서도 난임검사(질초음파,나팔관조영술 등) 이런검사들이 가능한가요..?
처음 자궁출혈로 클래라정을 복용받아서 이제 3일치 남았습니다 근데 난소나이가 많대서 둘째를 가질려면 난임병원에 가야된대서 갔는데 검사를 생리시작2~4일사이에 오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피임약 다먹고나서든지 뒤에 흰색약 두알먹을때쯤 생리를 할수도 있다던데 그때 난임검사를 진행하면 될까요? 소퇴성출혈생리라는것도 있던데..약을 다먹고나서든 흰약 두알이 남아있든 생리가 나오면 그건 정상적인 생리가 아니라 소퇴성출혈생리인건가요?그럼 생리할때 오라는 난임검사를 전 언제 해야하는건가요?약 다먹고 처음 나올땐 소퇴성출혈일지 모르니 못하고 한달정도 지나 그다음 생리를 하게되야 검사할수 있는건가요?